<앵커> 와인 수입 유통기업 올빈와인은 국민타자 이승엽 선수의 은퇴를 맞아 이승엽 선수의 업적을 기리는 '이승엽 와인'이 전격 출시를 확정하고 현대백화점을 통해 사전예약 판매에 들어갔다고 전했습니다.

<기자> 이승엽의 은퇴기념 와인은 스페인의 와인명산지인 리베라 델 두에로(Ribera del Duero)에 위치한 보데가 마타로메라(Bodegas Matarromera) 와이너리의 마타로메라 리제르바로 특별 제작되었다고 전했습니다. 템프라니요 (Tempranillo) 100% 품종으로 만들어진 보데가 마타로메라는 짙은 체리색이며, 부드러운 탄닌과 긴 여운을 가진 피니쉬가 특징입니다. 러시아 푸틴 대통령, 중국 후진타오 주석 등 국빈 방문 시 만찬 와인으로 사용되어 유명세를 타기도 했습니다.

이 와인은 한정판으로 출시되어 각 병마다 고유의 번호가 기록되며, 이승엽의 실 사인이 들어간 은퇴기념와인 인증서도 전용박스에 담아져 제공된다고 업체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이승엽의 등번호 36번을 의미하는 3월 6일을 실물 와인이 시중에 공개되는 날로 지정되었으며, 이승엽의 한일 통산 홈런을 친 수인 626개에 대한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1차 출시 수량이 626병이라는 점 등은 다양한 의미가 있는 와인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승엽 은퇴기념 와인에 대한 사전예약 구매관련 문의는 전국 현대백화점 와인매장을 통해 가능하며, 3월6일에 현대백화점 대구점에서 있을 출시행사에는 이승엽 선수가 직접 참석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소믈리에타임즈 정유진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