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야생차 축제추진위원회는 오는 5월 19∼22일 차시 배지 화개·악양면 일원에서 열릴 제22회 하동 야생차 문화축제에 참여할 부스 운영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다도구 판매, 먹거리 판매, 식당운영 부스 각 4개소다. 다도구 판매부스는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에게 다양한 찻그릇을 전시·판매하게 된다.

먹거리 및 식당 부스는 세계중요농업유산에 등재된 하동 야생차의 참맛을 널리 알리고자 녹차를 재료로 한 다양한 먹거리 및 음식을 판매한다.

참가자격은 다도구 판매 및 먹거리 부스 운영이 가능한 단체(법인·기관) 또는 사업자등록을 보유한 업체이며, 부스 운영에 드는 경비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 22회 하동 야생차 문화 축제 부스.<사진=하동군>

부스 운영을 희망하는 이는 군청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사업자등록증 등 관련 서류를 갖춰 오는 16일까지 군청 문화관광실로 방문하거나 이메일(un3789@korea.kr), 팩스(055-880-2369)로 접수하면 된다.

축제추진위원회는 부스를 원활한 운영을 위해 심사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참가업체를 선발할 계획이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노동호 위원장은 “지역민의 축제 참여도를 높이고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부스 운영자를 공개 모집한다”며 “관심 있는 법인·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이동규 기자 ldgcoco1@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