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내음이 가득한 현재 두터운 외투를 벗고 몸도 마음도 가볍고 산뜻해지는 시기다. 초봄에는 추운 겨울동안 맘껏 즐기지 못했던 도시 나들이를 즐기는 연인이나 각종 모임이 많아지기도 하다.

서울 및 수도권에는 도시 나들이를 떠나기 좋은 명소들이 다양하다. 워낙 명소가 많지만, 이 중 한 곳은 꼽으라면 현재 주말 나들이로 손꼽히는 일산을 방문하는 것은 어떨까.

일산을 대표하는 곳은 단연 호수공원이다. 국내 최대 산책로 중 하나인 호수공원은 일산이 자랑하는 명소 중 하나다. 낮부터 밤까지 산책과 나들이 운동을 하는 이들을 볼 수 있으며,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유명하다.

일산을 방문하면 젊음과 쇼핑이 공존하는 라페스타를 빼놓을 수 없다. 라페스타에서 즐거운 쇼핑과 문화, 놀이를 즐기며, 도시 나들이 분위기를 한 층 높일 수 있다. 또한 일산 킨텍스는 국내 최대 전시, 컨벤션을 유치하는 곳으로 매년 다양한 일정을 마련하여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 싱싱한 활어회와 10여 가지의 다양한 스끼다시를 무한리필 제공된다. <사진=신동길 기자>

일산으로 나들이를 하는 이들이 많은 만큼 일산에는 다양한 메뉴의 여러 음식점이 있다. 이 중 일산 대게 맛집으로 소문난 ‘진심인게야’는 대게요리를 주문하면 싱싱한 활어회와 10여 가지의 다양한 스끼다시를 무한리필 제공하여 가성비가 매우 훌륭하다는 견해가 오간다.

3층 건물로 구성된 ‘진심인게야’는 1층부터 3층을 모두 사용하는데, 1~2층은 홀로 구성되어 있으며, 3층은 룸으로 구성되어 있어 일산에서도 큰 규모를 자랑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다. 3층은 주로 회식이나 주요 모임 등으로 활용된다.

대게는 저렴한 음식이 아니다. 하지만 보다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점심에 방문하면 되는데, ‘진심인게야’에서는 저렴하게 대게요리를 맛보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점심세트를 제공하고 있다.

일산 풍동 애니골 맛집 ‘진심인게야’는 SBS 생방송투데이, KBS생생정보, MBC 생방송오늘저녁 등 공중파 3사 대표 생활정보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으며, 예약 및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신동길 기자 luka5555@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