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은 평년기온을 되찾으면서 봄의 기운이 물씬 풍긴다. 그렇게 길었던 강추위의 겨울도 정말 끝이 난 듯하다.

현대인들 사이에서 주말여행은 매우 중요한 요소다.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 연인과의 낭만적인 데이트, 지인과의 친목도모 등 주말여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을 일상생활동안 힘들고 지친 현대인들에게 꿀 같은 시간이 아닐까.

전국 팔도에는 여러 명소가 있다. 이 중 속초가 가볼만한곳이 많고 서울-양양 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서울 및 수도권에서도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푸른 동해바다가 펼쳐져 있는 해안도시 속초. 이곳은 관광, 휴양, 식도락 여행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이들로 휴가철이나 주말이면 인산인해하다.

속초 가볼만한곳을 꼽자면 영금정, 휴휴암, 아바이마을, 등대전망대, 속초 중앙시장, 설악산 케이블카 등이 있다. 영금정과 휴휴암은 평소 보지 못했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어 이를 간직하기 위해 사진을 찍는 이들로 북적인다.

이밖에 속초에는 여러 맛집이 즐비하다. 해안도시인 만큼 해산물이 유명한 속초에는 횟집이나 대게전문점, 속초의 명물 오징어순대 전문점, 닭강정 등 다양한 맛집이 있다. 이 중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대게인데, 속초 대게 맛집을 찾는다면 장사항에 위치한 ‘게머꼬회머꼬’를 눈여겨보자.

▲ 대게찜 주문 시 질 좋은 싱싱한 활어회와 10여 가지의 스끼다시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사진=신동길 기자>

‘게머꼬회머꼬’에서는 대게찜 주문 시 질 좋은 싱싱한 활어회와 10여 가지의 스끼다시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상다리가 휠 정도로 푸짐한 스끼다시와 함께 나오는 대게찜은 속살만을 쏙쏙 발라먹을 수 있도록 잘 손질되어 제공된다.

음식을 어느 정도 다 먹을 무렵 나오는 게딱지 볶음밥은 짭짤하면서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대게라면은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낸다.

먹는 즐거움에 즐기는 즐거움까지 더하기 위해 ‘게머꼬회머꼬’에서는 빙고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빙고판 이벤트는 소비자가 빙고판을 돌리는 방식으로 당첨자에게는 가리비, 전복, 멍게, 산오징어회 등을 제공한다.

이색적인 이벤트와 스끼다시 무한리필, 싱싱한 대게요리를 선사하는 ‘게머꼬회머꼬’는 KBS2TV ‘생생정보통’과 MBC ‘생방송 오늘저녁’ 등에 소개된 바 있다. 문의사항은 대표번호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신동길 기자 luka5555@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