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지난 방송에 이어 ‘단골식당’ 특집 2탄으로 맛녀석들의 단골집이 소개됐다. 김준현, 유민상에 이어 공개된 김민경, 문세윤의 단골집은 마포구 ‘ㅎ’ 돼지껍데기 전문점과 강남구 ‘ㄱ’ 김치찌개 전문점이었다.
 

▲ 김민경의 단골집. 마포구 'ㅎ' 돼지껍데기 전문점의 생목살구이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먼저 찾은 김민경의 단골집 ‘ㅎ’ 돼지껍데기 전문점은 껍데기 외에도 갈비부터 목살, 삼겹살, 닭발, 막창, 불닭 그리고 다양한 사이드메뉴까지 술과 곁들이기 좋은 메뉴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인 곳이었다.

맛녀석들은 생목살부터 껍데기, 불닭발까지 먹방을 펼친 뒤, 묵사발과 누룽지탕, 죽밥으로 마무리 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곳의 목살은 근처 재래시장에서 구입한 최상급의 고기를 사용,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게 덩어리로 굽고, 그 다음 한 번 더 잘라 촉촉한 목살을 유지한다고 한다.
 

▲ 문세윤의 단골집. 강남구 'ㄱ' 김치찌개 전문점의 초란 뚝배기탕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문세윤의 단골집 ‘ㄱ’ 김치찌개 전문점은 목살 김치찌개와 초란 뚝배기탕이 맛있는 곳으로, 김치찌개는 강원도 고랭지 김치를 사용하며, 돼지사골에 무, 양파, 생강 등 각종 채소를 넣고 푹 끓여 깊은 맛을 자랑한다고 한다.

또, 초란 뚝배기탕은 탕과 찜의 중간 정도로, 새우와 오징어, 날치알이 듬뿍 들어가 담백하고, 감칠맛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