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코메디TV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에 출현해 큰 인기를 끌었던 중식 맛집 메이탄 천안점은 14일 봄을 맞아 그동안 이용해준 손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메이탄 천안점 대표는 “한겨울을 지나 제법 봄기운이 물씬 나는 요즘 일교차가 크게 벌어져 건강관리에도 주의가 필요한 때”라며 “그동안 이용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올해도 건강하고 행복한 한해 되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 "유린기"찹쌀 옷을 입은 담백한 닭고기에 양상추, 간장 베이스의 소스 <사진=메이탄 천안점>

환절기에 좋은 식재료 중 하나는 새우다. 새우는 칼슘과 타우린이 풍부해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또한 키토산을 함유하고 있어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새우를 풍성하게 넣은 유산슬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바로 천안 쌍용동에 위치한 ‘중식의 명품’ 메이탄 천안점이다.

육류와 해산물을 썰어 녹말물에 걸쭉하게 만든 중국 요리인 유산슬은 채소가 많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메이탄 천안점의 유산슬은 새우 뿐 아니라 야채, 버섯, 돼지고기 등 특유의 고소함과 부드러운 감칠맛이 뛰어나 술안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유명세를 바탕으로 ‘맛있는 녀석들’에도 방영되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는 쌍용동 대표 맛집이다.  

식사를 주문하면 에피타이저로 스프와 샐러드는 물론 후식으로 과일 셔벗도 제공한다. 각자의 나이대에 맞는 다양한 메뉴를 선택할 수 있고, 몸에 좋은 건강식도 남녀노소 불문하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몸에 좋은 음식을 찾는다면 건강한 재료로 만들어지는 담백한 맛의 해물 누룽지탕, 전가복, 자연송이 등의 음식을 추천하며, 커플 메뉴, 성공 메뉴, 사랑 메뉴 등 이색적인 이름의 다양한 메뉴와 함께 환절기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이 곳의 또다른 대표 메뉴는 닭튀김 요리인 유린기다. 찹쌀 옷을 입은 담백한 닭고기에 양상추, 간장 베이스의 소스를 함께 먹는 것이 ‘꿀조합’이라는 평이다. 찹쌀로 옷을 입힌 닭고기가 느끼하지 않아 더부룩함이 없다. 얇게 썰린 고추들을 한가득 올려 먹는 것을 추천한다.

식사 메뉴는 짜장, 짬뽕 중 선택 가능하다. 특히 짬뽕은 새우, 오징어가 듬뿍 들어있어 소문난 맛이라고 자부한다.  매콤한 짬뽕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여성들에게 인기인 런치 스페셜, 끝 맛이 담백한 새우롤을 비롯해 누룽지 스프, 중새우 등의 요리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식사 후 제공되는 딸기 셔벗은 새콤달콤한 맛으로 여성들이 선호한다.

한편 메이탄 천안점은 깔끔하고 품격 있는 인테리어에 구분된 홀과 룸, 다양한 크기의 테이블과 연회룸을 갖춰 각종 모임 장소로 인기가 높다. 직원들이 수시로 고객들을 살피고, 부족한 기본 찬을 채워주는 호텔급 서비스도 제공해 가성비 좋은 중식 레스토랑이다.

영업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이며 주말을 제외한 평일 오후 3시30분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다.

소믈리에타임즈 김경현 기자 sultang100g@nate.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