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고재윤 회장)와 비노원(박중재 대표)의 사업협력서 체결모습 <사진=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제공>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고재윤 회장, 경희대교수)는 협회가 선정한 2016년 협회 공식와인을 발표했다.

협회 정영경 사무국장에 의하면 선정된 와인은 2016년 1월~12월까지 1년동안 협회에서 진행하는, '2016년도 제1차~제4차 소믈리에 자격검정' 실기시험 블라인드 테이스팅용 와인,  '2016 한국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 대학생부문 블라인드 테이스팅용 와인,  '2016 한국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 국가대표부문 일부 시험용 와인등으로 활용 된다고 한다.
 

▲ 2016년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선정 공식와인 <자료=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제공>

참고로 최종 선정된 와인은 총 19종으로 레드와인 11종, 화이트와인 6종, 스파클링와인 2종이며 참여 업체는 그린영농조합, 도란원, 비노쿠스, 더와인, 비노원, 올빈와인, 와이넬, WS통상, 아베크와인 이다.

(주)비노원 박중재 대표는 협회와의 사업협력서를 체결하고 난 후에 비노원의 말비라 와인을 선정해주신 것에 대하여 협회 및 고재윤 회장님께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앞으로 와인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협회에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