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맛집 골목’ 특집으로 60년 전통 신당동 떡볶이 골목부터 용두동 주꾸미 골목까지 맛집 골목을 찾아 원조 맛집을 소개했다.
 

▲ 신당동 떡볶이 골목의 'ㅁ' 즉석 떡볶이 전문점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먼저 찾은 신당동 떡볶이 골목의 맛집은 ‘ㅁ’ 즉석 떡볶이 전문점으로, 60년 전통을 자랑하는 신당동 떡볶이 골목의 원조 1호 즉석 떡볶이 집이었다.

이곳은 매일 푹 끓인 멸치 육수를 사용한다고 하며, 고추장과 춘장, 비법 재료를 섞어 숙성한 양념이 일품인 곳이었다. 맛녀석들은 떡과 어묵, 라면, 쫄면, 만두가 세트로 묶인 4인 세트를 주문해 떡볶이 먹방을 펼쳤다.
 

▲ 용두동 주꾸미 골목의 'ㄴ' 주꾸미볶음 전문점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용두동 주꾸미 골목의 맛집은 ‘ㄴ’ 주꾸미볶음 전문점이었다. 이곳은 주꾸미볶음만을 단일 메뉴로 판매하고 있는 곳으로, 백반 집 운영 당시 판매한 주꾸미볶음이 입소문이 나면서 단일 메뉴로 변경했다고 한다.

또, 주꾸미는 베트남산 최고급 주꾸미를 사용, 살아 있는 식감을 자랑하고 있었으며, 문세윤은 더 맛있게 먹는 팁으로 주꾸미볶음에 통마늘을 넣어 같이 익혀 먹는 것을 추천하기도 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