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2018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사진=한국국제전시>

대한민국 주류 산업 및 소비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2018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가 4월 26일(목)부터 28일(토)까지 3일간, 약 23개국 250개사 350여 부스의 규모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관련 산업을 총 망라하는 전시회로 5,000여종에 이르는 다양한 주류를 선보임으로써 참가업체에게는 제품홍보와 바이어 발굴의 기회를, 바이어에게는 좋은 제품을 다양하게 비교,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대한민국의 올바른 주류문화를 선도하고, 전세계의 다양한 주류와 문화를 소개하는 장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는 참가업체의 비즈니스 성격에 따라 국내관과 국제관으로 구분되며, 보다 폭넓은 비즈니스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국제맥주및기기설비산업전시회, 레스토랑&바 서울다이닝페어 등이 함께 개최된다. 국제관에서는 한국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국가에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이탈리아와 스페인 와인의 참가비율이 가장 높다. 이 밖에도 남아프리카공화국, 프랑스, 미국, 포르투갈, 호주, 체코 등의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와인과 주류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아니라 대만, 벨기에, 독일, 러시아, 네덜란드, 중국, 태국 등지에서 다양한 주종의 참가로 국내 주류 수입업체 관계자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또한, 현재 개성있고 다양한 국내 수입 및 제조 와인에 대한 관심은 늘고 있음에 따라 역대 최고 밸류 와인들의 시음과 구매를 한자리에서 이루어질 수 있게 하여 애호가와 일반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전시회에 더욱 관심을 끌 관련 행사는 캠페인/전시/시음/구매, 비즈니스, 이벤트/세미나/대회 등으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캠페인/전시/시음/구매 ① No drinking! Do spitting! 캠페인 ② 소믈리에 베스트초이스 특별관 ③ 스파클링와인 특별관 ④ 패키징&배송서비스 센터

비즈니스 상담회 ① 수입업체와 해외 제조업체와의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

와인 세미나 ① 칠레와인 마스터 클래스 ② 남프랑스(sud de france) 와인 마스터 클래스 ③ 한국와인 마스터 클래스 ④ 네추럴와인 세미나 ⑤ 샴페인 세미나 ⑥ WSET와인 테이스팅 기법(SAT)

비어 세미나 ① DISCOVER NEW & HOT BEER" ② 브루어의 히든 레시피 : 양조자의 맥주 노트 훔쳐보기  ③ 크래프트맥주 펍 창업교육 ④ 소규모 미국 크래프트 맥주 업계의 최신 트렌드 및 양조 스타일 ⑤ 고든 램지는 정말 카스가 맛있는 걸까?" 맥주 마케팅 인사이트 찾기 ⑥ Weyermann 맥아 제품의 우수성과 적용 ⑦ YCH의 제품 및 신제품, 적용 사례 ⑧ Fermentis 제품 및 특장점 소개 ⑨ 크래프트 맥주, 넌 뭐니? ⑩"이제 집에서 만들자! DIY 쿠퍼스 수제맥주 키트로 만드는 나만의 맥주

레스토랑&바 다이닝 세미나 ① 그린플라워를 활용한 베이스 어레인지먼트 ② 파스타 요리 플레이팅 ③ 스테이크 요리 플레이팅

경연대회 ① 제8회 한국학생소믈리에대회 ② 궁중술빚기대회 ③ 홈브루잉 경연대회 본심사 및 시상

등 다양한 행사로 관련 업계 및 애호가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참고로 상기  내용은 추후 주최측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 

참고로 '2018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 참관객 사전 등록이 4월 8일까지 진행된다. 주최사무국에서 정한 바이어구분에 해당하는 업계 종사자의 입장은 무료이며, 일반 관람객의 경우 20,000원의 티켓을 사전 예매 시 40% 할인된 1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사전 등록만 진행하면 현장에서 30% 할인된 14,000원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사전등록과 사전예매를 동시에 하면 최대의 할인율과 빠른 입장의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참관객 사전 등록 및 예매 신청은 한국국제전시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전화(02-761-2512) 및 E-mail(intosws@hanmail.net)로 가능하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