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셰프 조리기능장의 노하우와 레시피가 [김세한의 서양요리]에서 매주 카테고리별로 오르되브르, 애피타이저, 수프, 샐러드, 파스타, 샌드위치, 메인요리 순으로 요리 사진 및 메뉴 설명과 함께 소개된다.

이번에 소개하는 레시피는 아스파라거스 크림수프(Asparagus Cream Soup)다.

식재료(Ingredients)

아스파라거스 200g, 양파 20g, 감자 10g, 대파 10g, 버터 10g, 휘핑크림 50ml, 닭 육수 300ml, 올리브 오일 10ml, 바질 1leaf, 소금 some, 후추 some

조리과정(Preperation)

1. 양파, 대파는 잘게 다져 놓는다.
2. 감자는 껍질을 벗겨 얇게 슬라이스 한다.
3. 아스파라거스는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겨 작게 썰어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식힌다.
4. 자루 냄비에 버터를 녹여 1의 다진 양파, 대파를 넣고 볶는다.
5. 4의 볶은 양파, 대파에 2의 감자, 3의 아스파라거스를 넣고 볶아준다.
6. 5의 볶은 아스파라거스에 닭 육수를 붓고 끓여준다.
7. 믹서기에 6의 끓인 아스파라거스를 넣고 곱게 갈아준다.
8. 자루 냄비에 7의 갈은 아스파라거스와 휘핑크림을 넣고 끓인 후, 농도를 맞춘다.
9. 7의 아스파라거스 수프를 고운체에 거른 후, 소금, 후추로 간한다.
10. 수프 볼에 8의 아스파라거스 수프를 담고, 바질을 튀겨 꽂아준다.

김세한 쉐프는 경북 영양에서 태어나 학창시절 유도선수로 활약하였으며 대학에서 요리를 전공하여 대구 수성관광호텔에서 근무한 경험으로 서울 롯데호텔에 입사하여 직장과 학업을 병행하여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석사,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롯데호텔에서 25년간 근무하고 있으며 조리기능장 취득과 2008년 독일요리올림픽, 2014년 룩셈부르크 요리월드컵대회에 대한민국 조리국가대표 팀으로 참가해 은메달을 수상하였으며 청운대학교 겸임교수로 후배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저서로는 새로운 고급서양조리, 새로운 이탈리아요리, 새로운 가르드망제 요리 등이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칼럼니스트 김세한 sabongkr@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