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오는 4월말 워터ㆍ티 소믈리에 자격증 및 강사인증 취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자> 워터ㆍ티 소믈리에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은 4월 28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총 8시간동안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이번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오는 5월 12일에 있을 한국 국제소믈리에협회 워터와 티 인터미디에이트 소믈리에 자격검정 응시자격이 부여됩니다.

워터ㆍ티 소믈리에 강사인증 취득프로그램은 4월 28일과 29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총 16시간동안 진행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오는 5월 12일에 있을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워터ㆍ티 어드밴스드 자격검정 응시자격과 강사인증 프로그램 수료증이 수여됩니다.

어드밴스드 자격시험 통과시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에서 인증한 공식 강사로 활동이 가능하며, 추후 협회의 워터강의 및 티 강의에 공식 강사로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정영경 사무국장은 "협회는 매년 꾸준한 교육 기회를 만들고 있으며, 현재까지 200명이 넘는 워터소믈리에 자격증 소지자를 배출했다"며 "이번 자격증 및 강사인증 취득 단기 과정을 통해 평소 시간이 없어 배우기 어려웠던 워터와 티를 짧은 기간동안 쉽게 배울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소믈리에타임즈 강석범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