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SET Level 1 입문/교양 강의가 4월 21일 토요일 개강한다. 강의는 국가대표 소믈리에인 오형우 강사가 진행한다. <사진=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 캡처>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인증 와인교육기관인 WSA와인아카데미의 WSET Level 1 입문/교양 강의가 4월 21일 토요일 개강한다.

WSA와인아카데미는 2005년 국내 최초로 국제 와인전문가 과정인 WSET(Wine & Spirit Education Trust) 프로그램을 국내에 도입하였다. 지난 13여년 간의 축적된 강의 노하우와 명 강의로 소문난 전문 강사진들의 강의로 최근 1년 간의 WSET 입문/중급 과정 합격률은 90% 이상이다.

WSET Level 1 입문/교양과정은 세계에서 가장 공신력있는 WSET(Wine & Sprit Education Trust)에서 인증받은 와인전문가 기초 과정으로 와인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누구나 재미있게 들을 수 있는 과정이다. 와인에 관심은 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모르는 입문자, 그리고 단기간에 국제와인인증서 취득을 목표로 하는 직장인 및 애호가들에게 시간적 투자와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최적화된 수업이다.

입문/교양과정은 주말집중반(3회차)과 평일오후반(4회차)이 있으며 총 6시간의 이론 수업과 와인 시음, 레스토랑에서 와인과 푸드 매칭 수업이 진행된다. 

이번에 개강하는 강의는 주말집중반으로 와인의 정의, 개요와 함께 테이스팅 기초를 차근차근 배울 수 있다. 수업은 WSET에서 인증한 강사인 국가대표 오형우 소믈리에가 총 6시간의 수업을 2주간에 걸쳐서 진행한다. 오형우 강사의 강의는 유쾌하면서도 시원시원한 강의로 와인애호가들 뿐 아니라 매니아 층에서도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 WSA와인아카데미 입문/교양 과정의 꽃, 레스토랑에서의 와인&푸드매칭 수업 <사진=WSA와인아카데미>

​강의 일정은 4월 21일(토)부터 4월 28일(토) 2주간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4월 28일(토) 오후 5시 수업이 종료된 후 레스토랑을 방문하여 와인&푸드매칭 수업을 진행한다. 수강료는 38만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WSA와인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www.wsaacademy.com) 혹은 02-516-3773으로 문의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하늘기자 skyl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