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지난 방송에 이어 ‘슈퍼 먹벤져스’ 편으로 신동과 돈스파이크가 출연해 냉장고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돈스파이크의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해 레이먼킴 셰프와 오세득 셰프가 대결을 펼쳤다.
 

▲ 오세득 셰프의 타조 스트로가노프와 스패츨의 만남 '타조가 조타!'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타조 요리로 스파이크 날려조’라는 주제로 다양한 조리법으로 맛있는 타조 요리를 부탁한 돈스파이크에 오세득 셰프는 타조 스트로가노프와 스패츨의 만남 ‘타조가 조타!’라는 요리를, 레이먼킴 셰프는 파기름에 튀겨 훈연한 타조 스테이크 ‘돈스테이크’라는 요리를 선보였다.

결과는 레이먼킴 셰프의 승이었다. 돈스파이크는 맛으로만 본다면 오세득 셰프의 요리가 좋았지만 타조고기 특유의 풍미가 부족했다며 야생의 맛이 느껴지는 레이먼킴 셰프의 요리를 뽑았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레이먼킴 셰프의 타조고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돈스테이크’는 어떻게 만들까?
 

▲ 레이먼킴 셰프의 파기름에 튀겨 훈연한 타조 스테이크 '돈스테이크'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레이먼킴 셰프의 ‘돈스테이크’ 만드는 법

재료

두유, 감자, 아스파라거스, 타조고기, 바질, 로즈메리, 베이컨, 파프리카 파우더, 토마토소스, 송화버섯, 만가닥버섯, 수제된장, 흑맥주, 슬라이스 치즈, 대파, 양파, 당근, 소금, 후추, 밀가루, 마늘, 버터

레시피

1. 끓는 기름에 대파를 넣어 파기름을 낸다.
2. 양파를 채 썬다.
3. 기름을 두른 냄비에 채 썬 양파를 넣고 볶는다.
4. 냄비에 두유를 넣고 끓인다.
5. 감자와 당근, 아스파라거스를 적당한 크기로 썬 뒤 끓는 두유에 넣고 익힌다.
6. 타조고기를 적당한 크기로 손질한 뒤, 소금과 후추로 간 한다.
7. 끓는 파기름을 불에서 내린 뒤, 타조고기를 넣어 튀긴다.
8. 파기름에 튀긴 타조고기를 기름을 두른 팬에 굽는다.
9. 가열하던 찜기에 바질과 로즈메리를 넣은 뒤 타조스테이크를 올려 훈연한다.
10. 적당한 크기로 썬 베이컨을 볶던 양파에 넣고 함께 볶는다.
11. 적당한 크기로 썬 타조고기를 밀가루에 묻힌 뒤, 볶던 양파와 베이컨에 넣고 함께 볶는다.
12. 11에 파프리카 파우더를 넣는다.
13. 12에 편마늘과 토마토소스, 손질한 송화버섯과 만가닥버섯, 수제된장, 흑맥주와 물을 넣고 끓인다.
14. 끓이던 각종 재료를 체에 밭쳐 건더기를 걸러낸 뒤 국물만 끓인다.
15. 팬에 버터와 밀가루를 넣고 볶아 루를 만든다.
16. 끓이던 국물에 루를 넣어 타조스튜소스를 만든다.
17. 타조스튜소스에 소금으로 간 한다.
18. 두유에 익힌 채소를 건져낸 뒤 물에 헹군다.
19. 접시에 두유에 익힌 감자>슬라이스 치즈>아스파라거스>슬라이스 치즈>당근>슬라이스 치즈 순으로 켜켜이 쌓는다.
20. 치즈와 채소를 토치로 직화한다.
21. 훈연한 타조스테이크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올린 뒤, 타조스튜소스를 붓는다.
22. 타조스튜에서 건져낸 송화버섯을 얹어 마무리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