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회장 고재윤, 경희대 교수)는 2016년 제7회 한국와인, 전통주 품평회'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한국와인 품평회는 대한민국 국내에서 재배된 포도로 생산된 한국와인을 대상으로 4월 22일까지 참가접수를 받아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진후 최종결과 발표는 5월9일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종목은 한국와인의 경우는 3개 부문, 드라이 와인, 스위트 와인, 스파클링 와인 부문으로 나누고 각 부문은 다시 3개 종류, 화이트 와인, 레드 와인, 로제 와인 부분으로 세분되어 평가된다.

한국전통주 품평회는 대한민국 국내에서 양조한 전통주를 대상으로 참가종목은 탁주 부문, 약주/청주 부문, 증류주 부문, 리큐르 부문, 과실주 부문, 기타 주류 부문으로 나누어 진다.
 

▲ 와인,전통주 등급별 스티커 <사진=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제공>

참가신청은 우편 혹은 방문 접수가 가능하며  참가신청서 1부와 출품하고자 하는 와인 혹은 전통주  2병을 함께 보내야 하며, 방문접수는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412호, 우편 접수는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사무국,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로22 유니스타워 1412호로 하면된다.

협회 정영경 사무국장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평가를 실시한후 결과에 따라서 91점 이상은 Grand Gold, 85점 이상 91점 미만은 Gold, 82점 이상 85점 미만은 Silver, 80점 이상 82점 미만은 은Bronze 로 나누어서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공인 스티커와 인증서를 수여한다고 한다. 

품평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사단법인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사무국(02-9629389, winekisa@winekisa.com)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