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국제꽃박람회는 1997년 첫 개최된 이후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2018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지난 4월27일(금)부터 오는 5월 13일(일)까지로 약 2주가량 진행되고 있다.

일산 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된 이번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는 실내전시관과 야외정원으로 구성, 실내전시관에서는 영국, 중국, 대만, 케냐 등 15개국의 화훼와 문화를 전시하고 세계 탑클래스의 화훼 작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고 야외정원에서는 자연경관을 꽃으로 새롭게 해석한 월드 플라워 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다.

‘세상을 바꿀 새로운 꽃 세상’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2018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는 총 36개국, 320여개의 화훼관련기관과 단체, 업체가 참가하여 화훼의 최신트렌드를 제시하며, 문화체험 프로그램, 테마정원, 풍성한 공연과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2018 고양국제꽃박람회가 개최된 덕분에 많은 이들이 평일, 주말을 말론하고 일산을 향하는 모습까지 눈에 띈다. 이는 봄기운을 만끽하고 꽃구경을 통해 힐링과 낭만을 찾고자하는 이유로 해석할 수 있다.

일산 호수공원을 방문하여 2018 고양국제꽃박람회를 통해 힐링과 추억, 낭만적인 시간을 보냈다면, 고급스러운 일산 맛집을 통해 식사를 해결해보자. 계획도시에 속하는 고양시 일산구는 매년 다양한 축제가 열리며, 타지역인들이 도심 나들이나 데이트를 즐기기 적합한 지역으로 손꼽힌다.

일산을 방문하는 이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가 맛집인데, 일산 풍동 애니골 대게맛집으로 알려진 ‘진심인게야’는 일산의 분위기에 알맞게 고급요리인 대게요리를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사실 대게는 저렴한 가격대의 음식이 아니다. 가격대가 어느 정도 있는 만큼 고급 요리에 속하기 때문에 이에 걸맞게 인테리어나 외관, 청결도, 스끼다시 등 여러 가지 요소를 눈여겨봐야 한다.

▲ 메인요리인 대게찜을 주문하면 활어회를 포함하여 다양하고 푸짐한 스끼다시가 제공된다. <사진=신동길 기자>

일산 대게 맛집 ‘진심인게야’는 1층부터 3층까지 1개 건물을 모두 사용하고 있으며, 1~2층은 소규모나 가족외식 등으로 적합하도록 홀로 구성, 3층은 회식이나 특별함 모임에 적합하도록 프라이빗한 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곳의 메인요리인 대게찜을 주문하면 활어회를 포함하여 물회, 미역국, 초밥, 생선구이, 생선까스, 춘권, 맛탕 등 다양하고 푸짐한 스끼다시가 제공되며, 활어회는 시중에서 구매해야 할 정도로 신선도와 질이 좋다. 물론 이 모든 스끼다시는 무한리필 제공되어 가성비면에서도 훌륭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진심인게야’ 관계자는 “대게요리는 고품격 요리기 때문에 맛과 서비스, 청결도, 인테리어와 아웃테리어 모두 중요하다. 무엇보다 청결상태가 중요하기 때문에 매일 매장 내부의 청결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면서, “좀 더 저렴하게 대게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점심에 방문하여 점심세트를 이용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SBS생방송투데이, KBS생생정보, MBC 생방송 오늘저녁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바 있는 일산 맛집 ‘진심인게야’는 일산 풍동(애니골)에 위치해 있으며, 예약 및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신동길 기자 luka5555@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