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이색 외국요리’ 특집으로 생소한 이름과 새로운 맛의 이색요리 맛집이 공개됐다. 일본 ‘세이로무시’와 인도 ‘도사’의 맛집이었다.
 

▲ 정동 ‘ㄷ’ 편백찜 전문점의 편백찜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먼저 찾은 곳은 문정동 ‘ㄷ’ 편백찜 전문점이었다. 세이로무시는 나무 찜통에 음식을 넣고 증기를 이용해 찌는 방식의 요리라고 하며, 편백찜은 세이로무시와 동일한 방식으로 편백나무로 제작한 찜통을 사용한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스페인 이베리코 반도에서 도토리와 올리브, 유채꽃, 허브를 먹고 자란 ‘이베리코 흑돼지’를 사용한다고 하며, 점심에는 편백찜과 찌개류 혹은 매운 떡볶이를, 저녁에는 편백찜 혹은 샤부샤부와 매운 갈비찜을 추천하고 있었다.
 

▲ 중구 ‘ㅇ’ 영국식 인도 요리 전문점의 마살라 도사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곳은 중구 ‘ㅇ’ 영국식 인도 요리 전문점이었다. 도사란 갈은 쌀, 병아리콩, 강황, 파슬리를 넣은 반죽을 얇고 넓게 펴서 부쳐 먹는 인도식 음식이라고 하며, 바삭한 식감과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라고 한다.

특히 ‘마살라 도사’는 감자와 향신료, 고수로 맛을 낸 속 재료가 가득한 도사로, CNN이 선정한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39위로 이름을 알렸다고 한다. 이밖에도 맛녀석들은 ‘콥 도사’, ‘스테이크 도사’ 등 다양한 도사 요리를 맛봤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