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이 ‘2018 가장 사랑받는 호텔 어워즈(Loved by guests awards)’ 결과를 발표했다.

▲ 호텔스닷컴 2018 가장 사랑받는 호텔 어워즈 발표 <사진=호텔스닷컴>

호텔스닷컴이 주관하는 ‘가장 사랑받는 호텔 어워즈’는 약 2,900만건의 고객 평점 및 실제 이용 후기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전 세계 호텔 및 숙박 시설들을 엄선해 소비자들에게 매년 소개해오고 있다. 

호텔스닷컴에 따르면 올해에도 엄격한 심사를 통해 전 세계 91개국에 위치한 3,400개의 호텔이 최종 선정되었다. 미국이 총 1,498곳의 자국 호텔 및 숙박 시설을 수상 명단에 포함시키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탈리아(232곳), 영국(192곳), 캐나다(126곳), 스페인 (101곳) 등이 뒤를 이었다.

한편 어워즈 내 다양한 수상 부문 중 ‘베스트 평점(Most Wanted)’은 10점 만점 고객 후기를 기준으로 9.4점 이상을 받아야만 선정될 수 있어 특히 주목을 받는 부문으로 꼽힌다. 국내 호텔 및 숙박 시설의 경우 올해 총 21곳이 이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서울(33%), 부산(19%), 제주도(19%) 등 내국인 및 해외 여행객들에게 대표 관광지로 꼽히는 도시에 위치한 호텔들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와 관련해 호텔스닷컴 김상범 대표이사는 “호텔스닷컴이 보유한 이용 후기는 객실을 이용하고 체크아웃까지 마친 실제 투숙객들만 남길 수 있는 신뢰도 높은 데이터”라며 “2,900만건에 달하는 실제 이용 후기와 고객 평점을 기반으로 엄선된 호텔들인 만큼 향후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유용하게 참고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국내 베스트 평점 어워즈 리스트 21곳

포시즌스호텔 서울(Four Seasons Hotel Seoul), 서울

한옥 24 게스트하우스 경복궁, 서울

그리드인, 서울

서울 신라 호텔(The Shilla Seoul), 서울

시그니엘 서울(Signiel Seoul), 서울

K-그랜드 호스텔 이대, 서울

호스텔 바닐라 1 동대문, 서울

파크 하얏트 부산(Park Hyatt Busan), 부산

유니크스테이 B&B, 부산

트래블라이트 호스텔, 부산

호텔 그레이, 부산

켄싱턴호텔 제주(Kensington Hotel Jeju), 제주

제주 봄, 제주

베이힐 풀&빌라, 제주

파크 비치 호텔, 제주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아코르, 인천

카사 설악 베드 앤드 브렉퍼스트, 속초

위드유 호텔&게스트하우스, 속초

애플 하우스 미니 호텔, 경주

스타즈 호텔 동탄, 화성

노벰버, 강릉

호텔스닷컴이 소개한 5곳 호텔 모두 호텔스닷컴 온라인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