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No.1 버스킹플랫폼 '버스킹플레이(BuskingPlay)'가 5월말 와디즈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 버스킹플레이가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사진=버스킹TV>

버스킹은 거리공연을 일컫는 말로 최근 버스커들의 음원차트 역주행과 버스킹관련 다양한 TV프로그램 방영 등으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하지만 거리로 나온 많은 아티스트들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버스킹 공간과 공연기회, 낮은 공연수입 등으로 버스커들의 고민은 날로 깊어졌다.

이에 버스킹TV(대표 남궁요)는 버스킹플랫폼 버스킹플레이를 통해 열악한 버스킹문화의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버스킹 TV는 지난 2013년부터 다양한 지자체, 공간주와 협업하여 아티스트들에게 공연장소와 기회, 보장된 공연수익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쇼핑공간, 호텔, 정부기관들의 버스킹 존을 운영하며 버스킹을 통해 공간의 가치를 극대화하여 관람객들을 모으고, 관람객은 버스킹 관람동안 해당시설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매출 상승에 기여를 하면서 버스킹 존에 관심을 갖는 공간들이 많아지고 있다.

버스킹플레이는 약 4,200명의 버스커 회원과 43,000명의 일반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약 450개의 버스킹 공간을 확보하고 10,000건 이상의 공연을 달성했다.

지난 4월엔 YTN과 '버스킹 문화 산업 육성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5년간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대한민국 버스킹 콘테스트'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 2018 대한민국 버스킹 콘테스트 <사진=버스킹TV>

'2018 대한민국 버스킹 콘테스트'는 오는 5월 27일(일)까지 참가 모집을 진행하며, 6월 1일(금) 예선을 시작으로 본선 50개팀을 선정, 8월 10일(금)부터 본선을 시작한다. 10월 12일(금) 에는 상위 10팀이 결선을 치르며 대상부터 인기상까지 5개 부문의 시상을 진행 할 예정이다. 총 상금은 1,000만원이며 대상에게는 YTN 방송 출연의 기회가 주어진다. 

5월말에 오픈하는 버스킹플레이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은 10만원부터 투자가 가능하며, 선착순 투자자 5명에게는 투자금액에 상관없이 1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투자자들은 연말에 열리는 버스킹파티에 초대되며, 와디즈 크라우드 홈페이지에서 오픈 알림 메세지를 신청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