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지난 방송에 이어 ‘氷神(빙신)남매’ 편으로 쇼트트랙 선수 곽윤기와 김아랑이 출연해 냉장고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아랑의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해 오세득 셰프와 이연복 셰프가 대결을 펼쳤다.
 

▲ 이연복 셰프의 돼지 목살 볶음과 치즈가 듬뿍 올려진 퓨전 중식 피자 '복칼로리 피자'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고칼로리 요리 선수권 대회’라는 주제로 맛있는 고칼로리 요리를 부탁한 김아랑에 오세득 셰프는 돼지 목살과 양송이 수프를 이용한 목살 도리아 ‘도리아랑’이라는 요리를, 이연복 셰프는 돼지 목살 볶음과 치즈가 듬뿍 올려진 퓨전 중식 피자 ‘복칼로리 피자’라는 요리를 선보였다.

결과는 오세득 셰프의 승이었다. 김아랑은 달콤한 디저트가 승부를 갈랐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렇다면 오세득 셰프의 목살 도리아와 달콤한 디저트, 초콜릿 컵케이크는 어떻게 만들까?
 

▲ 오세득 셰프의 돼지 목살과 양송이 수프를 이용한 목살 도리아 '도리아랑'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오세득 셰프의 ‘도리아랑’ 만드는 법

재료

바나나우유, 돼지목살, 생초콜릿, 꿀, 인스턴트 양송이수프, 우유, 게맛살, 딸기, 블루베리, 살구잼, 스트링치즈, 달걀, 밀가루, 설탕, 즉석밥, 소금, 버터, 생초콜릿

레시피

1. 달걀노른자에 밀가루, 설탕, 바나나우유를 섞어 커스터드크림을 만든다.
2. 커스터드크림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린다.
3. 기름을 두른 팬에 달걀을 넣고 에그 스크램블을 만들어 따로 담아놓는다.
4. 대파, 양파를 잘게 다져 팬에 볶는다.
5. 돼지목살을 적당한 크기로 썬다.
6. 재료를 볶던 팬에 돼지목살, 에그 스크램블, 밥, 소금, 버터를 넣는다.
7. 볼에 달걀노른자와 생초콜릿, 밀가루를 넣고 섞는다.
8. 달걀흰자를 섞어 거품을 낸 뒤 달걀과 밀가루를 섞은 초콜릿을 섞어 초콜릿 반죽을 만든다.
9. 초콜릿 반죽에 식용유를 넣은 뒤 컵에 담는다.
10. 전자레인지에 돌린 커스터드크림을 얼음물에 올려 차게 식힌다.
11. 초콜릿반죽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린다.
12. 커스터드크림에 꿀을 넣고 섞는다.
13. 전자레인지에 돌린 초콜릿 케이크를 꺼낸다.
14. 초콜릿 케이크를 적당한 크기로 나눈다.
15. 냄비에 밀가루, 버터를 넣고 볶아 루를 만든다.
16. 루에 양송이수프, 우유, 게맛살을 넣고 끓여 크림소스를 만든다.
17. 딸기를 적당한 크기로 썬다.
18. 유리컵에 커스터드크림>딸기>초콜릿 케이크>블루베리 순으로 층층이 쌓는다.
19. 커스터드크림에 살구잼을 넣어 초콜릿 케이크 위에 올린다.
20. 믹서기에 설탕을 넣고 갈아 슈가파우더를 만든 뒤 초콜릿 컵케이크 위에 뿌린다.
21. 무쇠팬에 크림소스를 깔고 볶음밥>크림소스>잘게 찢은 스트링치즈를 올린다.
22. 무쇠팬 위에 다른 무쇠팬을 달궈 올린 뒤 토치로 가열해 치즈를 녹인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