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구역으로 서울 내에 위치한 신도시인 마곡. 김포공항에서 가깝고 서울 도심과 인접해 활발한 개발이 진행된 곳이다. 빌라, 아파트 등 주거 단지를 비롯해 큰 규모의 오피스 단지도 들어서면서 다양한 상권의 신도시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엘지사이언스파크 등이 자리해 직장인 인구가 많은 마곡 일대는 식사 시간마다 더욱 활기를 띤다. 낮에는 든든한 점심 식사를, 저녁에는 여유로운 모임, 회식 장소를 찾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주변 아파트 등에서 가족 외식을 위해 식당을 찾는 이들도 많다.

아무래도 신도시의 특성상 깔끔하고 새로운 음식점을 찾게 되는데, 그 기준은 남녀노소 좋아하는 메뉴와 제대로 된 퀄리티를 보장하는가의 여부이다. 그런 점에서 좋은 곳이 우선 호불호가 없는 고기 전문점이다. 특히 흑돼지는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누구나 즐겨 먹는 외식 메뉴로 자리 잡았다.

▲ 불판에 함께 나오는 숙주를 곁들여 소스를 찍어 먹으면 독특한 풍미와 고소함을 만끽할 수 있다. <사진=김민준>

대표적인 마곡 맛집 ‘장독흑돼지’는 신선한 지리산 흑돼지만 엄선해 내놓는 고기 전문점이다. 이미 인근 직장인들 사이에는 정말 맛있는 집으로 소문난 까닭에 늘 손님이 많다. 고기의 선도가 좋은 것은 물론, 고기를 찍어 먹는 소스와 반찬들도 특색 있고 깔끔하다.

우선, 이 집에서는 삼겹살과 목살을 함께 맛볼 것을 추천한다. 쫄깃함과 부드러운 식감을 모두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고기를 먹는 방법으로 불판에 함께 나오는 숙주를 곁들여 소스를 찍어 먹으면 독특한 풍미와 고소함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청양고추를 넣은 멸치속젖과 명란젓이 고기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엘지사이언스파크 맛집으로 유명한 ‘장독흑돼지’는 직장인 회식 및 가족 외식 장소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퀄리티 좋은 고기와 더불어, 후식으로 준비된 냉면이나 치즈흑돼지볶음밥도 누구나 이 집 단골을 자처하게 만든다. 작은 것 하나도 허투루 내놓는 것 없이 맛이 좋아 다녀가는 손님들의 평이 높다.

편안한 좌석과 넓은 주차장으로 손님들의 편의를 배려하고 있으며, 친절한 서비스로 식사 내내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다.

마곡에서 정말 맛있는 음식이 필요할 때, 그리고 제대로 된 고기 전문점을 찾는다면 이곳으로. 독특한 비법으로 즐기는 지리산 흑돼지가 후회 없는 식사를 선물할 것이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orybada@daum.net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