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이 ‘2018 가장 사랑받는 호텔 어워즈(Loved by guests awards)’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기자> ‘가장 사랑받는 호텔 어워즈’는 약 2,900만건의 고객 평점 및 실제 이용 후기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전 세계 호텔 및 숙박 시설들을 엄선해 소비자들에게 매년 소개해오고 있습니다.

호텔스닷컴에 따르면 올해에도 엄격한 심사를 통해 전 세계 91개국에 위치한 3,400개의 호텔 중 미국이 총 1,498곳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탈리아 232곳, 영국 192곳, 캐나다126곳, 스페인 101곳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어워즈 내 다양한 수상 부문 중 ‘베스트 평점(Most Wanted)’은 10점 만점 고객 후기를 기준으로 9.4점 이상을 받아야만 선정될 수 있어 신뢰도가 높으며, 국내 호텔 및 숙박 시설의 경우 올해 총 21곳이 이 부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서울, 부산, 제주의 호텔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포시즌스호텔, 신라 호텔 등 특1급 호텔뿐만 아니라 한옥 24 게스트하우스, K-그랜드 호스텔 이대 등 저렴한 가격의 호텔도 선정됐습니다.

호텔스닷컴 김상범 대표이사는 “호텔스닷컴이 보유한 이용 후기는 실제 투숙객들만 남길 수 있는 신뢰도 높은 데이터”라며 “2,900만건에 달하는 실제 이용 후기와 고객 평점을 기반으로 엄선된 호텔들인 만큼 향후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유용하게 참고해보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소믈리에타임즈 강석범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