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프리미엄 시럽 브랜드 모닌(MONIN)이 국내의 역량 있는 바텐더들을 한데 모아 MONIN CUP(이하 모닌컵) 2018 코리아 챔피언쉽을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모닌컵은 세계 각국에서 바텐더들이 모여 모닌 제품을 활용한 최고의 레시피를 찾는 대회이다. 모닌의 국내 총판사이자 이번 대회의 주최사인 ㈜CNC의 관계자는 “MONIN CUP 2018 코리아 챔피언십을 통해 국내 최고의 바텐더 발굴은 물론 다양한 모닌 제품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레시피 개발을 통해 바텐더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역량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모닌(MONIN)이 제4회 MONIN CUP 2018 코리아 챔피언쉽을 개최한다. <사진=모닌>

모닌컵 2018 코리아 챔피언쉽의 참가 지원서는 6월 7일(목)부터 25일(월)까지 온라인으로 정해진 양식에 맞추어 작성 및 접수 가능하고, 예선전은 7월 9일, 10일 진행한다. 참가자 나이 제한은 만 27세 미만(1992년 이후 출생)으로, 총 3개 부문(프로 바텐더, 조주 관련 학과 대학생, 19세 미만 고등부 목테일(무알코올 칵테일))로 나뉘어진다. 참가자는 접수 시 간단한 인적사항과 함께 재료 규정에 맞춘 레시피를 제출해야 한다. 제출한 레시피는 원서접수 기간에 한하여 수정을 요청할 수 있다.

모닌컵 2018 코리아 챔피언십의 결승전은 7월 26일 예선을 통과한 30인의 바텐더들과 함께 진행되며 각 부문별 3위까지 트로피와 상금이 수여된다. 프로 바텐더 부문 우승자는 오는 10월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되는 모닌컵 2018 아시아 본선에 참가할 자격이 부여되고, 대학부 우승자는 아시아 본선 관람권을 획득하여 세계적 수준의 바텐딩 경연을 경험하게 된다. 또한, 아시아 본선에서 3위안에 입상할 경우 12월 프랑스에서 개최하는 모닌컵 2018 인터내셔널 파이널(MONIN CUP 2018 International Final)에 참가하는 영광을 거머쥐게 된다.

모닌컵 2018 코리아 챔피언쉽에 대한 상세한 내용과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는 모닌코리아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소믈리에타임즈 이동규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