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멍젤라 블로그로 셀럽되다' 출간한 블로거 <사진=블로거 박가연>

일 방문자 5천 명 이상, 9천여 명의 이웃과 소통하는 네이버 블로그, ‘마약 같은 여자, 멍젤라★’를 운영 중인 8년차 블로거이자 '멍젤라 블로그로 셀럽되다. 부제, 나는 블로그로 인생이 바뀌었다' 책을 출간한 박가연씨를 만나 보았다.

그녀는 “문화콘텐츠학부를 졸업하고, 댄스팀, 뮤지컬 배우로 활동했습니다. 타지 생활의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블로그를 시작하여, ‘자취생 요리’로 네이버 블로그 메인화면을 장식하면서 이름이 점차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라고 이야기를 시작하였다.

“2017년 코스모폴리탄 선정 대한민국 대표 블로거 100인에 뽑혔고, 경남방송에 블로그가 소개되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연애·결혼 판에 블로그 이웃과의 사랑 이야기가 메인화면에 실리기도 했습니다. 네이버가 공식 운영 중인 뷰티스타(일명 뷰스타)로 선정되어 활동 중이며, 패션뷰티 판 메인에서도 자주 만날 수 있습니다."라고 소개했다.

마케팅에 대해서는 "블로그를 통해 엄마의 가게를 소개하였습니다. 그런데 생각지도 못하게 대박이 나면서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졌고, 여러 온라인홍보를 비롯하여 병원 및 한의원 홍보마케터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라며, "현재는 블로그 및 SNS 마케팅 강사, 동기부여 강사로 활동 중이며, 블로그마켓 <멍꼬마켓>을 운영중에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멍젤라 박가연씨는 본인의 경험담과 함께 "광고나 홍보보다는 본인의 작은 능력과 발견된 재능이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보태지면 좋을 것 같다"며 확고한 블로그의 방향성을 밝혔다.

소믈리에타임즈 김경현 기자 sultang100g@nate.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