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불맛’ 특집으로 불향과 육즙을 가득 머금은 고기, 오리 직화구이와 소&돼지 직화구이의 맛집이 공개됐다.
 

▲ 고양시 'ㅇ' 오리 직화구이 전문점의 오리 직화구이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먼저 찾은 곳은 고양시 ‘ㅇ’ 오리 직화구이 전문점이었다. 오리 직화구이는 겉은 노릇하면서 속에서는 육즙이 흐르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며, 이곳의 오리고기는 경기도 양주에서 생 오리고기를 공수, 목 부위를 제외한 한 마리 전체를 사용한다고 한다.

그렇다면 오리 직화구이는 얼마나 구워야 할까? 오리 직화구이는 표면이 노릇노릇해지면 익은 것이라고 하며, 대략 8분~10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한다. 이곳은 갯벌소금과 간장마늘 특제소스에 오리 직화구이를 찍어 먹는 것이 특징인 곳이었다.
 

▲ 김포 'ㅂ' 직화구이 전문점의 소&돼지 직화구이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곳은 김포 ‘ㅂ’ 직화구이 전문점이었다. 이곳은 ‘비장탄’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비장탄은 숯가마에서 고온으로 천천히 구워낸 백탄의 최고급품이라고 한다.

비장탄은 1400도에서 20일 동안 구운 숯을 사용해 지속력이 좋고 고기에는 불향이 가득해진다고 하며, 이곳은 미국산 소갈비살을 이틀간 숙성 후 주문과 동시에 밑간을 해서 제공하고 있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