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남아 푸드 트립 <사진=시대인>

대한민국에서는 동남아 열풍이 불고 있다. 베트남부터 태국, 그리고 필리핀,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라오스 등 동남아가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기 때문이다. 동남아가 사랑받는 여행지가 된 데에는 단연 동남아의 ‘맛’이 있을 것이다.

동남아 현지의 전통 음식과 길거리 음식의 맛은 동남아를 여행한 사람들은 아마 잊지 못할 것이다. 그런데, 그런 기억과 맛을 되살려줄 책이 있다. 바로 ‘동남아 푸드 트립’이다.

‘동남아 푸드 트립’은 동남아의 다양한 음식을 건강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117개의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반 쎄오, 쏨 땀, 부 팟 퐁 커리, 나시 고렝, 땡모 반 등 전채요리부터 샐러드, 국물요리, 닭고기요리, 소와 돼지요리고기, 해산물요리, 채소요리, 밥과 면요리, 디저트와 음료, 그리고 동남아 음식의 핵심인 소스까지 말이다.

책은 향신료와 채소, 소스, 사용도구 및 계량방법에 대해 얘기하며, 본격적인 레시피로 들어간다. 챕터 1, 전채요리를 시작으로 챕터 9를 거쳐 보너스 챕터까지 동남아 음식을 한 권 안에 담아낸다.

출판사는 ‘내 손으로 만들어 더욱 맛있는 동남아시아 현지 음식, 여행을 가지 않아도 맛집을 찾아다니지 않아도 집에서 동남아시아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하고 있다. 현지에서 먹었던 동남아의 맛이 그립다면 지금 당장 따라해보자.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