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세먼지 건강지킴이 스킨멜로우 손세정제 <사진=스킨멜로우>

봄철 황사를 비롯해 국내는 끊임없이 미세먼지에 농도가 높음이 나타나고 있다. 그에 따라 외출 전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고 외출 할 때 마스크를 쓰는 사람들도 예전에 비해서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마스크는 구강쪽만 보호 될 뿐 그외의 노출 부위에는 미세먼지에는 무방비 상태가 된다.

특히 우리 손에는 미세먼지를 비롯하여 150여 종류의 세균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는 불특정 다수가 모이는 공공장소에서 타인의 손에 옮겨진 세균 등이 있기 때문에 외출 후 손세정제를 통한 철저한 위생 관리가 필요하다.

그러나 손세정제 선택에도 한 가지 꼭 염두해두어야 하는 부분이 있다. 바로 어떤 성분을 사용했느냐이다. 최근에 핸드워시를 비롯한 화장품부터 생활제품과 관련하여 성분 관련 이슈가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다. 사용하지 말아야 할 성분을 사용한다거나 해당 성분에 대한 기준치가 초과된 제품을 판매를 하는 등 끊임없는 성분 관련 문제가 뉴스에 나오고 있다.

스킨멜로우에서 나온 핸드워시는 성분과 관련된 걱정을 덜고자 전 성분을 EWG 그린등급의 성분만 사용했다. 또한 해당 성분 내의 하위 단위의 성분도 그린등급의 성분만을 사용하는지에 대해 판단 후 철저하게 성분의 등급을 파악해서 만들었다.

그리고 인공색소나 인공향료의 경우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음에 따라 인공색소와 인공향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순수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였다. 그에 따라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을 통한 피부무자극테스트를 통해 피부자극도 0으로 무자극 인증을 받았다. 또한 철저한 위생관리를 위해 손에 가장 많이 서식하는 대장균/녹농균에 대한 살균력테스트 결과 세균 제거 99.9%의 검사결과를 받았다.

스킨멜로우 관계자는 "최근 화장품 성분에 관련된 이슈로 인해 어떤 제품을 써야할지 모르는 소비자들을 위해 가장 기본적인 성분을 중점에 두고 만들었으며, 다른 부분에서도 뒤떨어지지 않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많은 연구를 거쳤다"고 말하였다.

현재 스킨멜로우 공식몰에서는 플친 추가 시 2500원 즉시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으며, 구매 금액의 5% 적립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경현기자 sultang100g@nate.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