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2018 러시아 월드컵 특집’ 편으로 전 축구선수 최용수와 샤이니 민호가 출연해 냉장고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용수의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해 김형석 셰프와 레이먼킴 셰프가 대결을 펼쳤다.
 

▲ 김형석 셰프의 고등어를 갈아 만든 테린과 축구공 치즈 볼 '테린우스'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2018 FISH WORLD CUP’라는 주제로 평생 기억에 남을 맛있는 생선 요리를 부탁한 최용수에 레이먼킴 셰프는 도미 스테이크에 곁들인 특제 토마토 고추장 소스 ‘최용수테이크’라는 요리를, 김형석 셰프는 고등어를 갈아 만든 테린과 축구공 치즈 볼 ‘테린우스’라는 요리를 선보였다.

결과는 레이먼킴 셰프의 승이었다. 그렇다면 최용수의 입맛을 사로잡은 도미로 만든 스테이크와 레이먼킴 셰프만의 특제 토마토 고추장 소스는 어떻게 만들까?
 

▲ 레이먼킴 셰프의 도미 스테이크에 곁들인 특제 토마토 고추장 소스 '최용수테이크'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레이먼킴 셰프의 ‘최용수테이크’ 만드는 법

재료

도미, 송이토마토, 수제된장, 수제고추장, 토마토소스, 감자, 아스파라거스, 칼국수면, 스트링치즈, 양파, 마늘, 청양고추, 소금, 전분, 후추, 레몬, 버터, 밀가루, 올리브오일, 설탕, 대파

레시피

1. 도미 머리를 잘라 기름을 두른 압력솥에 넣고 굽는다.
2. 구운 도미 머리에 적당한 크기로 썬 양파, 으깬 마늘, 청양고추, 송이토마토를 넣는다.
3. 2에 청주와 맛술, 끓는 물을 붓고 끓이다가 수제된장, 수제고추장, 토마토소스를넣은 뒤 압력솥 뚜껑을 닫고 푹 끓인다.
4. 도미의 뼈를 발라낸 뒤, 도미 껍질에 칼집을 낸다.
5. 칼집을 낸 도미에 뜨거운 물을 부어 데친다.
6. 데친 도미를 얼음물에 담가둔다.
7. 도미의 물기를 제거하고 소금으로 간 한 뒤, 전분을 묻힌다.
8. 기름을 두른 팬에 전분을 묻힌 도미를 굽는다.
9. 적당한 크기로 썬 감자와 아스파라거스에 소금, 후추로 간한 뒤 도미를 굽던 팬에 함께 굽는다.
10. 끓는 물에 칼국수면을 삶는다.
11. 찜기에 물, 레몬즙과 레몬을 넣고 끓인다.
12. 찜기에 구운 도미를 넣고 찐다.
13. 마른 팬에 버터, 밀가루를 넣어 루를 만든다.
14. 압력솥에서 도미 머리를 건져 내고 육수를 핸드블렌더로 간 뒤, 루를 넣고 섞어 토마토고추장소스를 만든다.
15. 삶은 칼국수면에 올리브오일을 넣고 버무린 뒤 그릇에 담는다.
16. 구운 감자 위에 스트링치즈를 올린 뒤, 토치로 직화해 치즈를 녹인다.
17. 16을 구운 도미 배 사이에 넣는다.
18. 토마토고추장소스에 설탕을 더한 뒤, 칼국수면 위에 뿌린다.
19. 18에 도미스테이크를 올린 뒤 구운 아스파라거스를 곁들인다.
20. 도미스테이크에 올리브오일을 뿌린다.
21. 도미스테이크에 잘게 썬 대파를 올려 마무리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