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들이나 여행코스로도 좋은 부산정관 맛집 <사진=풍천숯불민물장어 부산 정관점>

보양식의 계절인 여름이 다가오면서 더위를 이겨낼 몸보신 메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더위가 일찍 찾아와 보양식을 찾는 고객들의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본격적인 여름, 복날을 앞두고 외식업계에선 보양식 준비가 한창이다.

특히 장어는 대표적인 보양 음식으로 동의보감에 오장이 허한 것을 보하고 기력을 회복시키는데 효과적이라고 기록돼 있을 정도로 손꼽히는 보양식 재료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자양 강장식으로 좋다고 알려져있다.

이에 국내 대표 보양식인 장어를 맛볼 수 있는 ‘부산정관 풍천숯불민물장어’는 정관 인근 직장인, 학생, 일반인 사이에서 부산정관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곳이다.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장어를 즐길 수 있어 여름철 보양식 맛 집으로 자리매김했다.

▲ 동의보감에도 나온 장어, 대표적인 보양 음식 <사진=풍천숯불민물장어 부산 정관점>

정관맛집 풍천숯불민물장어는 풍천장어로 이름난 고창에서 직영 공수한 국내산 고품질 장어만 취급하는 곳이다. 친환경 공법으로 더욱 엄선한 것으로 맛과 풍미가 남다른 것이 특징이며, 주문과 함께 바로 손질하여 나오므로 선도가 좋다. 취향에 따라 바짝 굽거나, 촉촉하게 구워 즐길 수 있으며, 함께 나오는 밑반찬들도 장어와 궁합이 좋다. 생강채, 파김치, 백김치 등 입맛에 맞게 먹을 수 있다.

특히 보양식인 장어를 저렴하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 단골 또한 많다. 숯불구이로 풍미가 뛰어나고 누구나 좋아할 맛을 자랑하며, 사계절 보양식으로 꼽히는 장어를 고품질로 한결같은 맛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어 장어 전문점으로 이곳을 찾는 고객들이 많다.

부산정관 풍천숯불민물장어 관계자는 “부산 정관 근처 지역은 나들이나 여행코스로도 좋아 커플 데이트 장소부터 가족 외식, 직장인 회식, 동창회, 야유회 등 각종 단체 모임 장소로도 추천된다”라며 “단체석 및 주차시설도 완비되어 있어 편안하게 식사하시고 여름 보양식 특선으로 활기찬 여름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경현기자 sultang100g@nate.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