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젊은 층들에서 많이 찾는 주점 브랜드 마카오포차는 친구들과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구성 좋은 메뉴와 함께 술을 마실 수 있는 대표 술집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이번 신메뉴의 반응은 높이 평가되고 있는데, 새로 등장한 쫄면 제육볶음 요리는 매콤 달콤한 제육볶음에 쫄깃한 쫄면이 어우러지면서 더운 날씨에 떨어졌던 입맛을 사로잡는다. 또한 돈가스 국물 쫄면 신메뉴는 바삭한 돈가스와 매콤 새콤한 물회 육수에 쫀쫀한 쫄면이 만났다.  

▲ 젊은이들의 주머니사정과 분위기를 고려한 클럽풍 다양한 이벤트 진행 <사진=마카오포차>

퓨전 메뉴에 감칠맛과 충분한 식감을 더한 요리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즐길 수 있게 되면서 젊은 연령층의 반응은 충격적이었고 선호도가 높다. 이에 마카오포차 관계자는 “저희 포차 브랜드는 20대 젊은 학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기 때문에 다양한 메뉴 구성을 포함해 저렴한 값에 신메뉴 또한 끊임없이 선보이며 개발하고 있다.”며, “20대 젊은 층들이 좋아하는 대표 요리와 주점 문화를 구상하고 신선함을 접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마카오포차의 분위기는 클럽풍 음악은 물론 각종 이벤트, 게임, 채팅, 신청곡, 궁합 등 여러 기능이 제공되고 있어 실시간으로 헌팅이 가능하고 테이블 성별 구성에 따라 테이블 조명 색깔이 달라져 헌팅 확률이 높아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또 앱솔루트, 예거밤, 피치트리, 봄베이 등 클럽에서 판매하는 동일한 양주류를 훨씬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높다.

마카오포차 본사 직원의 말에 따르면 “주점 시장의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되고 있다. 현재 가장 많이 찾아주시는 20대 고객들에게 만족도를 더 드리기 위해서 본사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자세로 신메뉴 개발과 트랜드 변화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소믈리에타임즈 김경현 기자 sultang100g@nate.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