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동명항 대게타운에 위치한 동명항게찜. 이곳은 주말이나 휴가기간 점심, 저녁시간대면 많은 인파가 몰리곤 한다. 속초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꼭 먹어봐야할 음식으로 대게를 추천하는데, 그 이유는 속초 대게만의 특별함이 있기 때문이다.

오래 전부터 속초는 대게가 유명했고 동명항과 장사항을 중심으로 대게타운이 형성, 여러 대게 맛집들이 서로 자신들의 특별함을 뽐내며, 여행객들을 매료시킨다. 특히 동명항은 주변 속초 명소가 자리하고 있어 여행 동선에 있어 매우 좋다. 또한 동명항 일대에는 숙박시설도 즐비하다.

속초 등대전망대에서 동해앞바다를 바라보면 눈에 띄는 대게 전문점이 있다. 1층부터 6층까지 전 층을 모두 사용하고 모든 층이 유리로 되어 있어 동명항 앞 어선과 속초 앞바다를 보며 분위기 있는 식사가 가능한 동명항게찜이다.

▲ 대게찜과 홍게·털게찜 킹크랩에 싱싱한 활어회, 물회, 오징어순대 등 푸짐하고 다양한 스끼다시는 덤이다.<사진=한상만 기자>

동명항게찜은 대게찜과 홍게·털게찜 킹크랩 등 여러 게를 바탕으로 찜요리를 제공한다. 여기에 싱싱한 활어회, 물회, 오징어순대 등 푸짐하고 다양한 스끼다시는 덤이다.

모락모락 김이 피어오르는 게찜은 종류를 불문하고 살이 통통하게 오르고 짭짤하면서 바다향이 그윽하게 담겼다. 특히 동명항게찜만의 특별한 방법으로 손질되어 별다른 도구가 필요 없이 살을 발라먹을 수 있다.

마무리는 게라면과 게딱지볶음밥이 제공된다. 게라면의 시원한 국물맛과 볶음밥의 고소한 맛은 식사의 끝을 깔끔하게 해결한다. 물론 이 마무리듀오는 공짜다.

‘동명항게찜’은 MBC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와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 전국투어 속초편에 소개된 바 있어 많은 이들이 동명항게찜이 출연한 프로그램을 시청한 후 속초를 향한 것으로 추측된다.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동명항게찜’은 예약이 가능하지만, 규모가 워낙 크기 때문에 별도로 예약할 필요 없이 방문하면 된다. 물론 휴가철 성수기를 제외하고…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