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로 알아보는 요리 세상] <22> 오이 맛 콜라부터 순금으로 덮은 치킨까지, SNS에 올라온 기상천외한 음식 4가지!

승인2018.07.05 00:16:53
▲ 한 라운지 펍에서 24캐럿 금을 이용한 닭 날개 튀김을 만들어 화제가 되었다. <사진=더 에인스워스 인스타그램>

세상은 넓고 기상천외한 음식은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다. 우리가 사랑하는 브랜드들의 말도 안 되는 신제품부터 이상한 유행을 선도하는 사람들까지 소믈리에타임즈에서 SNS 유저들을 경악하게 만든 음식 4가지를 공개한다.

01. 코카콜라 - 오이맛 스프라이트

코카콜라 영국지사가 스프라이트 라인업에 새로운 향을 공개했다. 새롭게 개발된 스프라이트 레시피와 레몬 라임 그리고 오이 향을 추가한 신제품이다. 오이 특유의 청량한 맛이 특징인 이 신제품은 트위터 유저들 사이에서 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 트위터유저 @lifeofathinker는 “더운 날 평범한 스프라이트인 줄 알고 사서 마셨더니 액채 샐러드 같은 맛이 났다. 알고 보니 오이 맛 스프라이트였는데 왜 이 딴것이 존재하는지 모르겠다”라고 비판했다. 적어도 한국에서는 상품성이 전혀 없는 상품으로 보인다.

02. 펩시의 달콤짭짤한 '솔티드 캬라멜 펩시'

▲ 펩시에서 출시한 '솔티드 캬라멜'맛 콜라 <사진=펩시 인스타그램>

코카콜라의 영원한 라이벌 ‘펩시’도 이에 지지 않겠다는 듯 작년 출시한 새로운 펩시는 사람들을 충격에 빠트리게 했었다. 바로 ‘솔티드 캬라멜 펩시’가 그 주인공이다. 작년 일본에서만 단독으로 출시했던 솔티드 캬라멜 펩시는 달콤짭짤한 맛을 콜라의 청량함과 섞는다고 소개했지만, 반응은 차갑기만 했다. @AustinDHoffman은 “난 오늘 솔티드 캬라멜 맛의 펩시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놓고 우리들은 왜 이 나라가 지옥으로 가고 있는지 궁금해하고 있다니”라는 반응을 남겼다.

03. 탄 게 아닌 '활성탄'을 이용한 크루아상

지난 2년간 최고의 트렌드는 바로 ‘챠콜’이라고 불리는 ‘활성탄’ 음식들의 향연이었다. 아이스크림을 비롯해 모든 음식이 검은색으로 변해가고 있던 상황에서 트위터 유저 @keano81이 올린 한 사진은 이 트렌드가 과하게 유행하고 있다는 걸 느끼게 했다. 바로 ‘활성탄 크루아상’이다. 사진을 보면 탄 것 같은 빵이 있지만, 자세히 보면 이것이 활성탄 크루아상이라는 걸 알 수 있다. 그리고 메뉴 설명에는 ‘보이는 것보다 맛있습니다!’라는 설명이 덧붙여있다. 1만 2천 번의 리트윗과 5만 번의 마음에 들어요를 받은 이 사진을 찍은 그녀는 “내가 이 사진을 찍을 때 점원이 익숙하다는 눈빛으로 쳐다봤다. 아마도 이 사진을 찍은 게 내가 처음은 아닌 것 같다”라고 말해 웃음을 주었다.

04. 금속을 먹는 시대, 24캐럿 닭 날개 튀김

킴 카다시안의 절친으로 알려진 조나단 체반의 스포츠 바 및 라운지 ‘더 에인스워스(The Ainsworth)’는 색다른 신메뉴를 공개했다. 바로 24 캐럿 금을 덮은 닭 날개다. 코코넛 버터, 치폴레, 꿀을 이용해 24시간 숙성했다가 특별하게 만든 24 캐럿 금 플레이크를 덮었다고 한다. 그리고 이 닭 날개의 가격은 10개당 30달러로 상상했던 것보다는 저렴한 가격이지만 트위터 유저 @vincelauro는 “이해가 안간다. 이제는 금속도 먹어야 하는 시대인건가?”라는 반응을 남겼으나 160만 뷰를 기록한 이 영상을 본 인스타그램 유저들은 한 번쯤은 먹어보고 싶다는 반응이 대다수였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모바일 버전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24길 50 희은빌딩 별관4층  |  전화 : 02-499-0110  |  팩스 : 02-461-0110  |  이메일 : stpress@sommeliertimes.com
등록번호 : 서울 아 03477  |  등록일 : 2014년 12월 12일  |  발행인 : 최염규  |  편집인 : 김동열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최염규
소믈리에타임즈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뉴스, 사진, 동영상 등)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9 소믈리에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