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요단식 <사진=시사문화사>

다이어트는 현대인의 영원한 숙제가 되고 있다. 회사, 회식, 약속 등 외식이 많아지면서 식단 관리는 사실상 불가능한 수준이다. 이제 식단 관리는 최소로 하면서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약과 같은 부가적인 것을 섭취하는 사람들도 늘어가고 있다.

다이어트를 위해 드는 비용이 생겨나게 되는 것이다. 건강해지고 예뻐지는 데 공짜가 어디 있겠는가? 그래서 우리는 비용을 지불하면서까지 다이어트에 목을 맨다. 그런데 여기, ‘기적의 0원 다이어트’가 있다고 한다.

바로 ‘월요단식’이다. 세키구치 마사루의 ‘월요단식’은 책 제목 그대로 주 1회, 월요일에 단식을 하면서 쉽게 살을 뺄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한다. 저자 또한 스트레스, 신체 불균형 등으로 과체중이었으며, 직접 ‘월요단식’을 실천했다고 한다.

‘월요단식’은 ‘건강상의 불균형과 다이어트에 목마른 사람들에게 누구나 별도의 비용 없이 안전하고 쉽게, 집에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제1장 ‘월요단식’은 궁극의 다이어트&체질개선, 제2장 누구라도 간단히 실천! 월요단식, 제3장 단식을 더욱 편하게 하는 지혜, 제4장 이것으로 망설이지 않는다! 월요단식 Q&A, 제5장 요요현상이 오지 않는 식사법 강좌, 제6장 단식으로 다시 태어났다! 체험담으로 구성돼 있다.

또, 부록으로 월요단식 중, 양식(良食) 기간에 먹을 만한 추천 레시피까지 있으니 주 1회 실천으로, 그리고 비용 없이 건강하게, 스트레스 없이 새로운 다이어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