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믿고 신뢰할 수 있는 투명한 중고차 거래 <사진=스타카>

푹푹 찌는 폭염 날씨에도 중고차를 찾는 고객들은 붐비고 있다. 여름휴가를 계획하면서 중고차를 구매해 더 편안한 휴가를 꿈꾸기 때문은 아닐까 한다. 신차보다 가격이 저렴하면서 상태가 좋고 등급이 높은 자동차를 매물로 구매하기 위해 소비자들은 여러 방법으로 좋은 차 찾기를 하고 있다.

전액할부, 대차 등의 여러 중고차 구입, 판매 방식의 증가, 그리고 온라인, SNS, 스마트폰 앱 등으로 중고차를 쉽게 검색하고 상담할 수 있는 시스템의 증가도 한몫을 하고 있다

이렇게 편리화된 시스템을 통해 구매를 할 때에는 특히나 더 신중이 눈여겨 보아야 할 것들이 있다. 실매물 판매와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상담 등 트렌드를 정확히 아는 중고차 판매업체를 선택하는 것이다. 

과거 고객방문과 딜러들의 자동차 안내를 통한 일방적인 판매가 중고차 시장의 큰 방식이었다면, 현재는 고객과 딜러와의 쌍방향 대화와 상담을 통해 고객 맞춤 매물을 안내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때문에 고객들이 많은 정보를 알고 담당 상담딜러와의 충분한 대화를 통해 중고차 관련 문제를 줄이는 것이 좋다. 온라인을 통해 검색을 할 때 차의 종류와 상태 그리고 연식, 사고 유무, 주행거리 등을 꼼꼼하게 점검해야 피해를 줄일 수 있다.

또한 비공식 딜러들에 의한 매매 유도나 타 매매단지나 타 상사로 유도해 원치 않는 매물을 구매하게 되는 경우를 피하기 위해서 공식 딜러들(딜러증 보유, 상사소속)에게 매물을 안내받아야 문제점이 생기지 않을 수 있다.

이 가운데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구 일촌카)는 경기도와 수원 자동차 매매 협회가 인증하는 실매물 중고차를 안내하고, 다양한 니즈의 고객을 위해 여러 상담으로 중고차 매매 피해를 줄이려는 노력으로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중앙매매단지 수원 권선구 평동에는 3만대 이상의 중고차를 보유하고 있고, 수백명의 공식딜러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와 같은 규모의 매매단지는 중앙매매단지가 유일하기 때문에 평택, 용인, 안산, 안양, 인천, 부천 등 인근의 매매단지에서도 추가 중고차 매물 파악이나, 영업 등을 위해 방문하기도 한다. 

스타카(구 일촌카)는 이러한 경쟁률에도 업계 최고의 계약률을 자랑하는데, 전화, 온라인을 통한 1:1 맞춤 상당과 판매 후 A/S, 보증기간 안내 등을 특징으로 하여 고객들에게 안심을 주고 있다. ​

스타카 최수종 대표는 "첫째 실매물이 가장 중요하다. 어떤 이야기를 잘 풀어간다고 해도, 허위매물로 유도하는 정직하지 못한 판매는 오래 갈 수가 없다. 또한 판매 이후에도 계속적인 사후 상담이 가능해야 하고 계속 고객들의 질문에 수시 답할수 있는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며 마지막으로 "고객이 사고 싶어 하는 차량에 대해서 꼼꼼히 이야기 해줄수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고객들은 본인들이 원하는 차량이 반드시 있고, 할부 등 많은 부분을 궁금해 하기 때문에 강요가 아닌 단순 안내와 정보 전달위주로 상담하는 관찰자의 태도가 꼭 필요하다”고 덧붙혔다.

스타카는 자체 정비센터, 전액할부 특별 전탐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인천, 부천, 용인, 분당, 성남, 천안 등 전국 중고차 매매단지에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어, 타 지역에서도 중고차 관련된 모든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소식은 스타카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다양하게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경현 기자 sultang100g@nate.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