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오마카세’ 편으로, 한우 오마카세와 스시 오마카세의 맛집이 소개됐다. 오마카세는 주문할 음식을 가게 주방장에게 일임하는 것이라고 한다.
 

▲ 삼성동 'ㅅ' 한우 오마카세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먼저 찾은 곳은 삼성동 ‘ㅅ’ 한우 오마카세 전문점이었다. 한우 오마카세는 한우의 여러 부위를 다양한 조리방법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요리였으며, 이곳은 원 테이블 식당으로 하루 한 팀만 예약제로 운영된다고 한다.

수급 상황과 숙성 기간 등을 고려해 최상급의 한우를 제공한다고 하며, 때문에 매번 다른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매력이 있다고 한다. 또한 이곳은 고기를 부위별로 진공 포장해서 판매하고 있기도 했다.
 

▲ 신사동 'ㅅ' 스시 오마카세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곳은 신사동 ‘ㅅ’ 스시 오마카세 전문점이었다. 스시 오마카세는 입맛 돋우는 애피타이저부터 신선한 생선회와 초밥, 디저트까지 셰프 마음대로 주는 랜덤 풀코스 요리를 맛볼 수 있다고 한다.

맛녀석들은 이곳에서 생선 밥 찜, 전복 국수, 민어회, 어란 광어회, 전갱이말이, 쥐치회, 가다랑어회, 잿방어회, 백합 맑은 국, 민어 초밥, 능성어 초밥, 옥돔 초밥, 꼬치고기 초밥, 벤자리돔 초밥, 자리돔 초밥, 단호박 두부, 줄무늬전갱이 초밥, 청어회 초밥, 성게알과 단새우, 붉은 된장국, 참치 등살 초밥, 참치 턱살 초밥, 참치 대뱃살 초밥, 홍새우 초밥, 성게알 한치 초밥, 금태 초밥, 광어지느러미 초밥, 감태 단새우 초밥, 옥돔구이, 참치 뱃살 말이, 트러플 장어 초밥, 가리비 우동, 아이스크림까지 총 33가지의 메뉴를 맛봤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