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은 푹푹 찌는 날씨 탓에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만큼 다이어트와 건강한 바디라인을 만들기 위해 운동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시기다. 하지만 불가피하게 고온의 외부 환경에서 운동을 하게 되는 경우, 땀 배출량이 늘어나 수분 부족과 전해질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고 기운이 빠지기 마련. 저녁에도 이어지는 무더위에 숙면을 취하기 어려워 스트레스와 피로가 누적될 수 있다. 이에 더위에 쉽게 지칠 수 있는 여름철을 쾌적하게 보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들이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여름철 액티브한 운동 즐기는 스포츠 마니아의 에너지 부스터

무더위에도 야외 운동을 포기할 수 없는 스포츠 마니아라면 체내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하는 스포츠음료가 도움이 될 수 있다.

▲ 파워에이드 '퍼플 스톰' <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사가 최근 출시한 ‘파워에이드 퍼플 스톰’은 파워에이드의 전해질 시스템(ION4)에 비타민B(B3, B5, B6)와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포도향을 함유한 저칼로리 스포츠 음료다.

파워에이드의 전해질 밸런스 시스템(ION4)은 땀으로 배출될 수 있는 나트륨 이온(Na+), 칼륨 이온(K+), 칼슘 이온(Ca++), 마그네슘(Mg++)을 빠르게 보충해준다. 또한 저칼로리(64kcal/600ml) 음료로 수분 보충이 필요한 운동 중 곁에 두고 수시로 부담 없이 마시기 좋다.  

뜨거운 여름의 일상을 촉촉하게 해줄 저칼로리•수분보충 음료

요즘처럼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시기에는 체내 수분 부족으로 인해 일사병·열사병등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어 수시로 수분 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다. 밍밍한 맛의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저칼로리 음료가 제격이다.

▲ 토레타 <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사의 ‘토레타’는 일상 속에서 물처럼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저칼로리•수분보충 음료다. 자몽, 백포도, 사과, 당근 등 10가지의 과채류 수분을 함유해 산뜻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하며, 저칼로리로 일상 속 수분 충전이 필요한 순간 부담없이 마시기에 좋다.

잠 못 드는 열대야, 0kal로 부담 없이 편안하게 숙면

찜통 더위에 쉽게 잠들지 못하거나, 금방 잠에서 깨는 수면장애를 겪는다면 스트레스를 낮추는 성분을 함유해 편안한 잠자리를 돕는 릴렉스 음료가 도움이 될 수 있다.

▲ 슬로우카우 <사진=한국쥬맥스>

수입 음료 전문 업체 한국쥬맥스가 유통하는 ‘슬로우카우’는 심신을 안정시키는 성분을 함유해 숙면을 유도하는 릴렉스 음료다.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발레리안 뿌리 추출물과 L-테아닌 성분과 함유했다. 열량이 0kcal인 제품으로, 잠들기 전 부담 없이 마시기 좋다.

‘워터 커버’ 티 음료로 건강하게 가꾸는 바디 라인

부쩍 얇아진 옷차림에 바디 라인이 신경 쓰인다면, 몸매 관리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함유한 차 음료를 물 대신 수시로 마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 태양의 식후비법 더블유W차 <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사가 최근 선보인 ‘태양의 식후비법 더블유W차’는 직접 우려낸 녹차, 우롱차, 홍차 등 총 3가지의 차를 조화롭게 섞고 식이섬유를 더해 몸매 관리 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차 음료다.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1%인 12.7g의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어 식사 후 깔끔한 마무리를 돕는다.

▲ 카카오닙스차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의 ‘카카오닙스차’는 지방대사를 활발하게 해 몸매 관리에 도움을 주는 L-카르니틴을 배합했으며, 0kcal로 물처럼 마시기에 좋은 제품이다. 식이섬유, 칼슘, 마그네슘 등 각종 영양소와 항산화에 효과적인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 카카오닙스를 두 번 로스팅한 후 우려내 건강과 구수한 풍미까지 담아냈다.

소믈리에타임즈 이동규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