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광장이 수제맥주의 메카로 성공적인 변신을 꾀하고 있다. 주52시간 근로시간 단축 시행 이후 늘어난 직장인들의 여가시간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채로운 커뮤니티 공간과 젊은층의 취향에 맞는 맛과 향이 독특한 개성 넘치는 수제맥주가 주목받고 있다.

각종 맛집과 수제맥주를 한데 모아 둔 ‘파워플랜트’, 전통과 모던의 조화라는 컨셉의 한옥 크래프트 맥주 펍 ‘더 핸드앤몰트 탭룸’ 등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한국 크래프트비어 브랜드 1위 더부스가 지난 20일 더부스 광화문점을 오픈하며 광화문 수제맥주 인기에 열기를 더했다.

▲ 더부스 광화문점_12개의 수제맥주 탭과 글로벌 탑 브루어리에서 들여온 수준높은 해외 수제맥주가 마련되어 있다 <사진=더부스>

광화문 빌딩 숲을지나 청계천 광장 초입의 청계한국빌딩 지하 1층으로 내려가면 피맥(피자와 맥주)의 성지로 불리는 더부스의 크래프트비어펍이 기다린다. 광화문의 상징적인 감성을 재현한 나무 대문과 오래된 지하공간을 특색있게 개조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12개의 개성넘치는 수제맥주 탭과 글로벌 탑 브루어리에서 100%냉장 유통으로 들여오는 수준급 맥주들은 맛과 다양성을 중시하는 더부스의 가치를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일상에 지친 직장인들을 위한 플레이스테이션과 아케이드 게임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Play booth’존에 준비돼 있다. 지루한 일상을 벗어나 맛있는 맥주를 마시며 신나게 게임을 즐기다 보면 스트레스는 저절로 날아간다. 앞서 오픈한 더부스 신용산역점을 포함한 서울 시내직영매장들은 이미 셀럽들 사이에서 프리미엄 크래프트비어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피맥의 성지 더부스가 광화문점에 문을 열었다. play booth라는 컨셉의 놀이 공간을 마련해 직장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더부스>

더부스 김희윤 대표는 “고퀄리티의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 맛과 향이 다양한 스타일이 존재하는 수제맥주가 취향을 중시하는 요즘 세대를 위한 새로운 음식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며, “직장인 취향 맞춤형 컨텐츠로 가득 채운 더부스 광화문점에서 취향을 찾을 수 있는 저녁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하늘기자 skyl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