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지난 방송에 이어 ‘글로벌 훈남’ 편으로 모델 한현민과 가수 에릭남이 출연해 냉장고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에릭남의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해 레이먼킴 셰프와 이연복 셰프가 대결을 펼쳤다.
 

▲ 레이먼킴 셰프의 스리라차를 만난 프라이드 스테이크&칵테일 '맛있스리라'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1 요리 1 스리라차’라는 주제로 스리라차 소스를 이용한 새로운 요리 방법과 맛을 부탁한 에릭남에 레이먼킴 셰프는 스리라차를 만난 프라이드 스테이크&칵테일 ‘맛있스리라’라는 요리를, 이연복 셰프는 특제 가지 튀김을 곁들인 스리라차 소고기찜 ‘으라차차찜’이라는 요리를 선보였다.

결과는 이연복 셰프의 승이었다. 에릭남은 고기찜을 처음 먹었을 때 그 임팩트가 너무 셌다며 꼽은 이유에 대해 말했다. 그렇다면 이연복 셰프의 스리라차 소스로 만든 소고기찜은 어떻게 만들까?
 

▲ 이연복 셰프의 특제 가지 튀김을 곁들인 스리라차 소고기찜 '으라차차찜'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이연복 셰프의 ‘으라차차찜’ 만드는 법

재료

소고기등심, 스리라차소스, 굴소스, 방울토마토, 가지, 대파, 고춧가루, 마늘, 양파, 간장, 설탕, 화이트와인, 청양고추, 밀가루, 전분, 달걀

레시피

1. 끓는 기름에 대파와 고춧가루를 넣고 끓여 고추기름을 낸다.
2. 기름을 두른 팬에 적당한 크기로 썬 대파와 으깬 마늘을 넣고 볶는다.
3. 소고기등심에 촘촘하게 칼집을 낸 뒤, 적당한 크기로 썬다.
4. 볶던 채소에 칼집을 낸 소고기등심을 넣고 함께 볶는다.
5. 볶던 재료에 적당한 크기로 썬 양파, 간장, 스리라차소스, 굴소스, 설탕, 화이트와인을 넣는다.
6. 물이 자작하게 담긴 압력솥에 방울토마토를 넣고 끓이다가 볶은 소고기&채소를 넣는다.
7. 6에 잘게 썬 청양고추를 넣고 압력솥 뚜껑을 닫아 찐다.
8. 가지를 적당한 크기로 썬다.
9. 밀가루, 전분, 물, 달걀물, 식용유을 섞어 튀김옷을 만든다.
10. 가지에 튀김옷을 묻힌 뒤, 기름에 튀긴다.
11. 고추기름을 체에 밭쳐 걸러낸다.
12. 스리라차소스와 굴소스, 설탕, 레몬즙, 고추기름을 섞어 튀김소스를 만든다.
13. 튀김소스를 종지에 담아낸다.
14. 가지튀김을 체에 밭쳐 기름기를 뺀다.
15. 채 썬 대파에 밀가루를 묻혀 기름에 튀긴다.
16. 그릇에 가지튀김>스리라차 소고기찜>파채튀김 순서대로 담는다.
17. 16에 소고기찜 국물을 듬뿍 담아 마무리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