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지난 8월 2일 International A.S.I.(Association De La Sommellerie Internationale) Sommelier Diploma Class의 디플로마 수여식이 SPC 컬리너리아카데미에서 진행됐습니다.

<기자> A.S.I.(Association de la Sommellerie Internationale)는 1969년 설립된 공인와인전문기관으로 전 세계 60여개국이 회원국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인터내셔날 A.S.I. 소믈리에 디플로마는 A.S.I.에서 인증하는 자격으로 1년에 단 한 번 전 세계 동시에 실시되는 자격시험입니다.

인터내셔날 A.S.I. 소믈리에 디플로마를 응시하기 위해선 SPC 컬리너리아카데미에서 진행되는 해당 과정을 수료해야 하며, 이 과정에 1978년 세계 챔피언 소믈리에이자 현재 A.S.I. 시험 위원회의  위원장인 쥬세페 바카리니(Giuseppe Vaccarini)가 매년 한국을 방문해 교육생들에게 집중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난 디플로마에는 17개국 75명의 소믈리에가 응시해 57명의 소믈리에가 디플로마를 획득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9명의 소믈리에가 응시했으며 레스케이프 호텔의 조현철 소믈리에와 SPC의 한희수 소믈리에가 골드 등급으로 합격하였고,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장보리 소믈리에와 SPC컬리너리아카데미의 김진수 소믈리에가 실버 등급으로 합격했습니다.

다음 인터내셔날 A.S.I. 소믈리에 디플로마 클래스는 오는 9월 3일에 개강해 내년 1월 24일에 종강할 예정입니다. 이번 디플로마 클래스 모집 마감은 8월 24일까지이며, 정원은 총 16명 입니다.

소믈리에타임즈 강석범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