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제28기 맥세스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이 오는 9월 1일부터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맥세스컨설팅 교육장에서 개강합니다.

<기자> 맥세스컨설팅이 주최하는 맥세스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은 “프랜차이즈 제대로 배우자”라는 슬로건 아래 크게 10가지의 내용을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징벌적 손해배상, 로열티 체계, 상권범위설정 및 타당성, 예상매출 제공 및 사법적 판단내용, 프랜차이즈 경영 기획 등

현장 중심의 커리큘럼과 실무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으로 구성된 본 과정은 수강생들에게 40여 선진 프랜차이즈 본사 시스템 열람 기회 및 수강생 상담 및 방문 컨설팅의 특혜를 제공합니다.

맥세스컨설팅이 발간한 ‘2018 프랜차이즈 산업현황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기준 한국 프랜차이즈 브랜드 수는 5,581개로 집계가 되는 가운데 이중 직영점이 없는 브랜드가 전체의 59.5%(3,323개 브랜드)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맥세스 관계자는 “직영점이 없는 브랜드는 본사 고유의 노하우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평균 존속년수는 4.6년, 7년 이상 생존률은 22.8%로 끊임 없이 프랜차이즈 본부와 브랜드들이 설립되며 표면적으로 프랜차이즈 산업의 규모가 커보이지만 2~3년안에 해체하는 부실한 본부와 브랜드가 다수”라고 전했습니다.

소믈리에타임즈 강석범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