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AE 두바이, 2020년부터 호텔, 레스토랑 등에서 무료 식수 제공 <사진=Wikimedia Commons>

지난 11월 11일 두바이에서 개최된 ‘제13회 두바이 국제식품안전회의(Dubai International Food Safety Conference)’의 언론간담회에서 두바이 행정부(Dubai Municipality)의 식수관리부장인 아말 알베드와위(Amal Albedwawi)는 2020년부터 두바이의 호텔, 레스토랑 등에서 무료로 식수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고 KATI농식품수출정보가 밝혔다.

무료로 제공되는 식수는 두바이 전기수도국(Dubai Electricity and Water Authority, DEWA)에서 공급되는 수돗물로, 에미레이트 표준화기구(The Emirate Authority for Standardization and Metrology)에서 요구하는 시설관리 조건을 충족하는 건물만 수돗물을 식용수로 제공 가능하다.

이번 조치는 생수 섭취에 따른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함이다. 수돗물을 식용수로 제공하는 것은 공식적으로 연방법의 일부가 아니며, 두바이 행정부의 자체 조치이다. 두바이 행정부와 두바이 전기수도국은 수돗물 취수로 인한 건강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조치를 따르는 업체와 건물들을 항상 예의주시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시행 첫 2년 동안은 위생 규정을 위반하는 업체와 건물에 대해 벌금이 부과되지 않는 계도 기간을 가질 예정이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