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회장 고재윤)는 한국국가대표 티 소믈리에 경기대회를 2015년 8월26일~28일에 개최한다고 발표하였다. 경기대회 일정은 2015년 8월22일 경희대학교에서 예선전을 치르고 8월26일~27일에 준결선을 동일한 장소에서 진행하게 된다. 예선전과 준결선을 통과한 선수들은 8월28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베스트웨스턴 서울가든호텔에서 결선을 치르게 된다.

▲ 2014년 한국국가대표 티 소믈리에 경기대회 모습

한국국가대표 티 소믈리에 경기 대회는 국가대표부분과 한국녹자부분으로 나뉘어 진행 되는데, 참가자격으로는 국가대표 부분이 현재 호텔 레스토랑, 일반 레스토랑, 바에서 티를 서비스 또는 판매하는 자, 티 소믈리에에 관심이 있는 자 혹은 티 동호회 회원, 티 교육을 받은 자로 정해져 있으며 한국녹차부문은 한국 녹차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및 대학생이면 참가가 가능하다.

한국국가대표 티 소믈리에 경기대회는 티의 문화와 역사, 제다방법, 티의 생산지, 티의 종류, 티와 건강 등에 대해 필기시험으로 예선전을 치르고, 준결선은 녹차 1종, 청차(우롱차) 1종, 홍차 1종, 보이생차 1종, 보이숙차 1종에 대해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거치게 된다. 결선은 공개된 장소에서 청중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티 소믈리에 서비스, 티 스토리텔링, 블라인드 테이스팅, 돌발퀴즈 등으로 각 선수들의 기량을 겨루게 된다.

한국녹차부분은 한국 차의 문화와 역사, 제다방법, 한국 녹차의 생산지역, 한국 녹차의 종류, 녹차와 건강 등에 대해 필기시험을 치르고 준결선에서는 보성녹차, 하동녹차, 밀양녹차, 제주녹차 각 1종씩에 대해 블라이드 테이스팅으로 결선진출자를 가리게 된다. 결선은 국가대표부분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본 대회는 인터넷으로 생중계 되고, 결선 경기장이 개방되어 일반인들도 참관이 가능하다. 신청서 접수는 2015년 8월7일 6시까지 이며 자세한 내용은 사단법인 한국국제소믈리에 협회 홈페이지 및 협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02-962-9389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