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토마토치킨스튜

오늘은 토마토소스에 닭고기와 채소, 버섯을 넣고 푹 끓여 부드럽게 먹는 토마토치킨스튜를 소개할게요. 열을 가해 먹으면 항산화효과가 더욱 높아지는 토마토에 닭고기과 채소들을 듬뿍 넣고 끓여 빵을 곁들이면 한 끼 식사로 영양도 가득하지만, 맛과 멋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브런치로도 좋고 메인요리로 저녁에 준비하기도 좋습니다.

소고기를 볶다 같은 방식으로 만들어 비프스튜를 만들어도 좋지만 부드러운 닭안심을 사용하면 어린아이들과 먹기에도 좋아서 닭안심으로 만들어보았는데요. 토마토스튜는 빵과 함께 준비해도 좋지만 스파게티면을 조금 삶아 와인과 함께 즐기셔도 아주 좋답니다

스튜는 수프와 비슷하지만, 재료를 크게 썰어 재료의 향이 그대로 유지되는 점이 다르고 약불에서 오랫동안 끓이기 때문에 수분이 유지되어 부드럽고 따뜻하게 먹기 좋습니다.

계속되는 비로 심신이 많이 지쳐있으실 텐데요 이럴 때 영양도 가득하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토마토스튜를 준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토마토치킨스튜 -

재료

닭안심 200g, 양송이버섯 2개, 양파 1/2, 파프리카 1/2개, 통마늘 3톨, 페페론치노 5~6개, 올리브유 적당량, 방울토마토 8개, 닭고기 재울때 우유 1/2컵, 닭고기 밑간 소금과 후추 약간

소스 재료

시판토마토소스 300ml, 물 300ml, 치킨스톡 1큰술, 월계수입 3장, 소금 약간, 후추 약간

02. 요리 과정

1) 분량에 맞게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2) 닭안심은 우유에 20분간 재워두었다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3) 닭안심에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주세요.

4) 양송이버섯, 파프리카, 양파는 한입크기로 깍둑썰기하고 마늘은 슬라이스, 페페론치노는 2~3등분해주세요.

5)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닭안심을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6) 닭안심이 익으면 채소를 모두 넣고 3분간 볶아주세요.

7) 6에 소스재료를 모두 넣고 20분 정도 끓여주세요.

8) 방울토마토와 후추를 넣고 10분간 더 끓여 완성합니다.

9) 파슬리가루나 바질 등의 허브를 곁들여 주시면 좋습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