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낭만미미의 시즌레시피, 포두부브리또

한 해를 시작하면서 많은 분들이 새로운 각오로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곤 하는데요.

꾸준한 운동과 동시에 식단 조절은 필수겠죠? 오늘은 다이어트 식단도 맛있게 드실 수 있도록 포두부를 이용해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높여줄 포두부브리또를 준비했습니다.

멕시코 음식인 브리또를 토르띠아가 아닌 포두부를 사용해 만들어보았는데요 포두부는 두부를 얇게 저며 수분을 말려 페이퍼(paper)형태로 만든 두부로 단백질 함량이 일반 두부에 비해 높아 채소나 과일을 곁들여 드시면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메뉴로 제격이랍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포두부는 브리또로 활용해도 좋지만 칼국수 면처럼 돌돌 말아 썰어 국수 요리에 활용하셔도 좋답니다.

아직 포두부가 생소하시다면 온라인 마트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니 요리에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포두부브리또 –

01. 요리 재료

포두부 2장(100g), 닭 안심 80g, 양상추 잎 2장, 파프리카 1/2개, 토마토 1/4개, 양파 1/4개, 소금, 후추 약간, 식용유 약간

드레싱: 오이피클랠리쉬(시판용)

02. 요리 과정

1) 분량에 맞게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2) 양파는 슬라이스한 뒤 찬물에 10분간 담가 매운맛을 빼주세요.

3) 닭 안심은 소금, 후추로 밑간해 10분간 재워주세요.

4)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닭 안심을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5) 양상추는 4등분. 파프리카와 토마토는 슬라이스해주세요.

6) 포두부 위에 양상추, 닭 안심 토마토 파프리카 오이피클랠리쉬를 올려주세요.

7) 내용물이 나오지 않도록 포두부로 잘 감싸주세요.

8) 랩으로 두 차례 꽁꽁 싼 뒤 사선으로 썰어주세요.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