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낭만미미의 시즌레시피, 두부크림카레

이번 명절은 가족과의 모임도 자제해야 되었던 하는 상황이라 조용히 집에서 보내신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아요.

명절이 지나고 간단히 가족과 먹을 음식을 준비하고 싶으실 수도 있을텐데요 오늘은 아이들도 좋아하는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 카레에 바삭한 두부를 더해 두부크림카레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두부는 튀겨서 넣어도 되고 부드러운 생두부를 넣어도 좋습니다.

두부 대신 새우튀김이나 좋아하는 튀김 종류를 곁들이셔도 좋지만 양파를 넉넉히 볶아 핸드믹서로 곱게 갈고 우유를 더해 만드는 크림카레만큼은 레시피 그대로 해보시면 정말 풍부하고 크리미한 카레를 맛보실 수 있답니다.

매번 먹는 카레라이스는 지겹고 카레전문점 처럼 조금 더 고급스러운 카레가 생각난다면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으니 연휴 동안 요리하는 즐거움도 가져보시면 좋겠습니다.

모두가 설 연휴 이후, 활기차고 건강하게 한 주를 시작하길 바랄게요!

- 두부크림카레 –

01. 요리 재료

두부 300g, 고형카레 3블럭, 양파 작은 것 2개, 당근 1/2개, 마늘 3~4톨, 우유 300ml, 물 300ml, 버터 15g, 소금, 후추 약간씩, 파슬리가루 약간, 식용유 약간, *핸드믹서

02. 요리 과정

1) 두부는 사방 1.5cm 크기로 깍둑썰기한 뒤 페이퍼에 올려 물기를 빼고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합니다.

2-3) 양파와 당근은 볶기 좋은 정도로 채 썰어주세요.

4) 마늘은 슬라이스해주세요.

5)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마늘을 바삭하게 튀겨주세요.

6) 마늘을 튀긴 기름에 두부를 넣고 노릇노릇하게 튀긴 후 채망에 건져 기름을 빼주세요.

7) 깊은 냄비에 식용유를 약간 두르고 양파를 볶다 양파가 투명해지면 버터를 넣고 10~15분 정도 중약불에서 볶아주세요.

8) 양파가 캐러멜라이징이 되면 당근을 넣고 3~5분 정도 볶은 후 물을 넣고 뚜껑을 닫아 10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9) 잘 익은 재료들은 핸드믹서로 곱게 갈아주세요

10) 우유와 카레를 넣고 냄비 바닥에 눌어붙지 않도록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11) 카레가 다 풀어졌으면 튀긴 두부를 넣고 잘 섞어 완성합니다 기호에 따라 페페론치노를 다져 넣으면 다소 느끼할 수 있는 크림카레에 매운맛이 더해져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