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이스트 50주년 기념행사에 참여한 로봇 바리스타, 바리스(BARIS) <사진=라운지랩>

국내 최초 로봇 협업 카페 라운지엑스를 운영 중인 리테일테크 스타트업 라운지랩은 지난 2월 16일 한국과학기술원 카이스트(KAIST) 대전 본원에서 진행된 개교 50주년 기념행사에서 로봇 바리스타 ‘바리스’의 모바일 스테이션을 설치하고, 행사에 방문한 참석자들에게 로봇 핸드드립 커피를 제공했다.

카이스트는 지난 50년간 한국 과학기술을 견인해온 교육의 중심지로, 영국의 QS(Quacquarelli Symonds)가 발표한 2020년 세계대학평가에서 39위에 선정되는 등 국내 과학기술 발전의 역사 속에서 핵심적 역할을 맡아왔다. 이번 기념행사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영상 축사를 통해 개교 50주년을 축하했고, 이상민 국회의원, 허태정 대전시장, 이수영 KAIST 발전재단 이사장 등의 인사들이 참석했다.

기념행사에서 참석자들에게 핸드드립 커피를 제공한 바리스 모바일 스테이션은 클라우드에 저장된 고유의 드립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시간과 위치와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든 원두의 특성에 맞는 일관된 핸드드립 커피를 만들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박사 출신이기도 한 라운지랩의 황성재 대표는 개교 50주년을 기념하고 과학기술의 현장 활용 사례를 소개하는 차원에서 이번 라운지엑스 로봇 커피를 무상으로 제공하였다고 밝혔다.

▲ 100% 생분해되는 친환경 소재로 구성한 지속가능성 컵 <사진=라운지랩>

한편, 라운지랩은 산수음료와 손잡고 이번 행사에서 음료 제공에 사용된 컵을 100% 생분해되는 친환경 소재로 구성했다. 라운지랩 관계자는 라운지랩이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어나가는 일에 동참하기 위하여 다양한 신기술을 활용한 친환경 행보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