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제업유어라이프 캠페인이 7월 17일부터 2달간 진행된다.

프랑스 프로방스 지역의 550개 이상의 와이너리와 100명의 와인 상인들을 대표하는 프로방스와인협회(CIVP)에서 프로방스 로제 와인의 품질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7월 17일부터 두 달간 "Rosé Up Your Life 로제 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을 진행한다.

참고로, 캠페인 제목 #로제업유어라이프(Rosé Up Your Life)는 '일상 속에서 프로방스 로제 와인이 선 사하는 특별한 순간, 행복, 즐거움'을 의미한다.

프랑스 최초로 와인을 생산한 지역인 프로방스는 프리미엄 로제 와인의 세계적인 리더로서, 현재 프랑스 로제 와인 생산량의 38%, 전세계 생산량의 4.2%를 차지하고 있다. 프로방스 와인협회 CIVP는 세 가지 프로방스 아펠라시옹인 '코트 드 프로방스(Côtes de Provence)', '코트 드 엑상 프로방스(Coteaux d’Aix-en-Provence)', '코토 바루아 앙 프로방스(Coteaux Varois en Provence)'를 지키고 발전시키고자한다.

"Rosé Up Your Life 로제업유어라이프" 캠페인을 통해 CIVP는 프로방스 로제 와인을 구매하고 개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남긴 캠페인 참여자 중 10명을 선정하여 협회가 증정하는 선물과 와인을 전달할 예정이다.

로제업유어라이프 캠페인 한국 담당자는 "로제업유어라이프 캠페인의 시작에 함께해주시길 바라며, 인스타그램 포스트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프로방스 로제 와인이 주는 기쁨을 경험하고 느끼면 좋겠다"며 프로방스의 로제 와인이 국내에 많이 알려지길 원했다.

한편, 캠페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믈리에타임즈 인스타그램(@sommeliertime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