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갑자기 많아진 소매점 중 하나는 '주류' 판매샵이다. 소비자들의 주류 소비가 다양해지고, 폭넓어짐에 따라 기존 소매유통채널엔 갑자기 '주류' 매대가 생기기 시작했고, 크고 작은 주류 전문샵이 곳곳에 오픈하기 시작했다. 

주류 전문샵 창업은 '주류'라는 아이템이 가진 특수성으로 무작정 준비하기에 많은 리스크와 힘듦이 따르게 된다. 주류 전문샵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와 매출을 개선하고자 하는 기존 샵 창업자를 대상으로 '1인 주류 전문샵 창업 세미나'가 개최된다.

F&B 전문 미디어 소믈리에타임즈(발행인 최염규)가 주최하는 '1인 주류 전문샵 창업 세미나'는 오는 11월 6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2021 서울 바앤스피릿 쇼 COEX C홀 세미나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실무 업력 16년차, 현 국내 주류전문점 프랜차이즈 1위 기업의 '가맹점 개설 및 리테일 총괄'의 최현우 강사가 진행하는 '1인 주류 전문 샵 창업 세미나'는 주류 전문샵 창업 준비부터 매장 오픈까지 샵 창업에 대한 모든 것을 전한다.

3시간으로 구성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개정된 주세법과 행정절차 등을 고려하여 창업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부터 오픈초기 샵 운영 팁까지 전하는 알찬 시간이 될 예정이다.

1인 주류 전문샵 창업을 고민하거나 현재 다른 형태의 매장을 운영하지만 업종 전환이 필요한 분, 기존 샵 운영에 대한 점검이 필요한 분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1인 주류 전문 샵 창업 세미나'는 '1부' 주류 시장의 트렌드, '2부 : 창업절차의 모든 것', '3부 : 매장 운영 방법, 매출을 올릴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챕터마다 Q&A 시간을 운영해 세미나 참석자의 궁금한 점들을 현장에서 풀어 줄 예정이다.

세미나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18일(월) 오전 10시 YES24를 통해 오픈 될 예정이며,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인한 인원 제한으로 인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티켓은 현장 신청시 39만 원,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 시 25% 할인 된 29만 원에 신청이 가능하다. 세미나 티켓에는 세미나와 함께 2021 서울바앤스피릿쇼 입장권이 포함된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 대한 내용 및 신청 문의는 2021 서울바앤스피릿쇼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세미나 관련 문의는 소믈리에타임즈(02-499-0110)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