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든 램지가 출시한 이탈리아 와인 3종 <사진=The Gordon Ramsay Italian Collection>

세계적인 셰프 고든 램지(Gordon Ramsay)가 벤치마크드링크(Benchmark Drinks) 및 이탈리아 유명 와인메이커 알베르토 안토니니(Alberto Antonini)와 제휴하여 자신만의 이탈리아 와인 제품군 ‘고든 램지 이탈리안 컬렉션(The Gordon Ramsay Italian Collection)’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와인 3종은 신선한 레드커런트, 블랙베리 그리고 부싯돌 노트의 루비 레드 빛의 ‘인텐소 로쏘 2020(Intenso Rosso 2020)’과 흰꽃, 풋사과 그리고 복숭아의 노트를 지닌 ‘비브란테 비앙코 2020(Vibrante Bianco 2020)’ 그리고 신선한 체리 아로마를 지닌 ‘엘레간테 로사토 2020(Elegante Rosato 2020)’이다.

램지는 “미쉐린 레스토랑 3곳을 20년 넘게 운영한다는 것은 내가 세계에서 가장 좋은 와인을 맛보는 즐거움을 가졌다는 것을 의미한다”라고 말하며 “와인을 만드는 것은 항상 나를 매료시켜 왔다. 와인은 전통, 열정 그리고 과학이 함께 혼합되고 하나의 놀라운 병에 담겨지는 마법의 과정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탈리아 와인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이탈리아 와인은 내 마음 속에 특별한 장소이다. 아내와 나는 이탈리아에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행복한 시간을 보냈고, 그 많은 순간들은 아름다운 와인 한 잔으로 인해 훨씬 더 좋아졌다. 나만의 와인을 출시할 때, 내가 레스토랑에서 기대하는 것과 동일한 기준, 품질을 설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했으며, 이탈리아의 가장 위대한 와인메이커 중 한 명인 알베르토 안토니니와 함께 협력하게 된 것은 가장 큰 기쁨이었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고든 램지의 와인 컬렉션은 영국에서만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이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