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130만 유튜버 박막례 콜라보 기념 ‘파란커피’ 프로모션 진행

▲ 130만 유튜버 박막례 콜라보 기념 ‘파란커피’ 프로모션 진행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130만 유튜버 ‘박막례’와 커피믹스 ‘스페셜 골드블렌드’ 콜라보를 기념하여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 18일 유튜버 ‘박막례’는 ‘스페셜 골드블렌드’에 ‘파란커피’라는 애칭을 붙이며 이를 활용한 여름 신메뉴 ‘믹스치노’ 2종과 ‘믹스라떼’ 2종을 소개했다.

이디야커피의 시그니처 커피믹스 '스페셜 골드블렌드'는 자체 로스팅공장인 드림팩토리에서 이디야커피의 노하우를 집약해서 만든 제품으로 무지방 우유가 함유된 크리머를 사용해 라떼와 같은 부드러움과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14일 ‘스페셜 골드블렌드’를 활용해 얼음과 함께 갈아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신메뉴 믹스치노 2종('달고나 믹스치노', '모카칩 믹스치노')과 믹스라떼 2종('믹스라떼', '버블믹스라떼')을 선보였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협업을 기념하여 온라인 채널과 이디야커피 가맹점, 배달 앱 등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19일부터 내달 2일까지 14일간 ‘스페셜 골드블렌드’와 ‘스페셜 골드블렌드’를 사용해 만든 이디야 여름 신메뉴 1종이 포함된 막례세트 모바일 상품권 4종을 25% 할인 판매한다. 또한, 오는 26일부터 내달 9일까지 14일간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과 배달의민족에서 ‘스페셜 골드블렌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의 ‘스페셜 골드블렌드’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다가오는 여름 ‘스페셜 골드블렌드’와 이디야커피 신메뉴 4종과 함께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구를 지키는 착한 소비” 브리타 정수기-네스카페, 지구의날 맞이 협업 프로모션 실시

▲ 브리타 ‘스타일XL’ 정수기와 네스카페 ‘크레마 30개입&콜드브루 60개입’ 한 구성으로 약 50% 할인 판매 <사진=브리타 정수기>

글로벌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에서 전 세계인들로부터 사랑 받는 커피브랜드 ‘네스카페’와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브리타와 네스카페는 스마트와 모던함을 동시에 갖춘 ‘스타일XL’ 정수기와 산뜻하고 깔끔한 콜드브루와 부드러운 풍미의 크레마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네스카페의 ‘크레마 30개입 & 콜드브루 60개입’를 하나의 구성으로 판매한다. 각각 3-5만원대 가격의 브리타와 네스카페의 제품을 소비자 가격에서 약 50% 할인된 44,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브리타의 깨끗하고 맛있는 물이 네스카페의 커피를 만나 더욱 업그레이드 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브리타의 ‘스타일XL’는 친자연적 필터, 모던한 디자인과 더불어 요즘 대세인 ‘셀프케어’ 트렌드에 어울리는 제품으로, 특히 사용시간 및 정수량을 알아서 측정하는 업그레이드된 기능이 돋보인다. 기존에 제공하던 4주간의 타이머 기능에 본체의 기울기를 감지하여 실제 정수량을 측정하는 ‘스마트 라이트’가 장착되었다. 네스카페 크레마 아메리카노 제품은 100% ‘책임재배 원두(Responsibly Sourced)’를 사용했으며, 네스카페 콜드브루는 18도 이하 저온에서 커피를 추출해 콜드브루의 특유의 깔끔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커피다. 네스카페의 두 제품 모두 시원한 물에도 잘 녹는 특징을 가졌다.

한편,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합리적인 가격 뿐 아니라 대표적인 친환경 브랜드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브리타 관계자는 “커피와 환경의 지속가능성을 강조한 ‘컵오브리스펙트(Cup of Respect)’ 캠페인을 진행하는 네스카페와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되어서 뜻깊다. 브리타와 네스카페 모두 ‘친환경’이라는 공동 목표를 가지고 있는 만큼, 이번 프로모션 뿐 아니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며 시너지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브리타와 네스카페의 협업 프로모션 세트 마이네스카페팩은 인테리어 전문 온라인 스토어 ‘오늘의집’(ohou.se)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개인 컵 10번 사용하면 별을 5개 더” 스타벅스, ‘에코 보너스 스타’ 고객 혜택 강화한다

▲ 스타벅스, ‘에코 보너스 스타’ 고객 혜택 강화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4월 19일부터 개인 다회용 컵을 사용하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에코 보너스 스타’ 혜택을 강화한다.

‘에코 보너스 스타’란 개인 다회용 컵을 사용하여 제조 음료를 구매할 경우 개인 컵 사용 음료 1잔당 에코별 1개를 증정하는 개인 컵 사용 혜택으로,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하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2018년 11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개인 다회용 컵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4월 19일부터는 개인 다회용 컵을 사용하여 에코별을 적립하는 고객이 에코별 누적 10개 적립 시마다 다음날 이벤트 별 5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현재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리워드 골드 레벨 회원을 대상으로 별 12개 적립 시 톨 사이즈 음료 1잔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e-쿠폰 1장을 지급하는 등 별 적립에 따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에코 보너스 스타의 혜택 강화로 인해 개인 다회용 컵을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고객의 혜택은 누적 적립되는 별 개수에 따라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되며, 개인 다회용 컵 이용에 동참하는 고객 역시 큰 폭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지난 2018년 11월에 ‘에코 보너스 스타’를 도입한 후 2019년에는 한 해 동안만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건수가 1,700만건 이상을 기록하며, 2018년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하기도 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개인 다회용 컵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개인 컵 사용 음료 1잔당 400원의 할인 혜택 혹은 에코별 1개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건수는 개인 컵 혜택 관련 시스템 집계가 시작된 2007년부터 올해 3월까지 9,267만건이며, 이를 금액으로 환산해 보면 최대 약 372억원에 이른다.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로 의견을 경청하며 개인 컵 이용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더 많은 고객들이 개인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는 친환경 경영을 지속 이어갈 예정이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