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 ‘발베니 40년 레어 매리지’ 출시

▲ 발베니 40년 레어 매리지 <사진=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대표: 김효상)의 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가 ‘발베니 40년 레어 매리지(The Balvenie 40 Years Old Rare Marriage)’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발베니 레어 매리지 시리즈는 60년의 경력을 가진 몰트 마스터 데이비드 C. 스튜어트(David C. Stewart MBE)가 엄선한 위스키 원액을 최상의 조합으로 매링하여 만들어진 위스키 컬렉션이다. 이번 ‘40년 레어 매리지’ 출시로 ‘25년 레어 매리지’와 ‘30년 레어 매리지’에 이어 ‘발베니 레어 매리지’ 시리즈를 완성시킨다.

‘발베니 40년 레어 매리지는’ 기존 40년과 같은 스타일을 유지하되 ‘캐스트 스트렝스(Cask Strength)’ 방식을 적용하여 고유의 풍미와 향이 더 깊은 것이 특징이다. ‘캐스트 스트렝스’는 오크통에서 숙성 후 원액을 물에 희석하지 않고 그대로 병입하는 방식으로 위스키의 깊은 맛을 그대로 간직하게 한다.

오렌지 블로썸, 설탕에 절인 생강, 꿀과 함께 부드러운 과일 향이 함께 어우러지며, 이후 달콤한 바닐라와 오크 향까지 느낄 수 있다. 꿀과 시트러스의 풍부함과 함께 따뜻하고 우아한 풍미로 마무리되며 긴 여운을 남긴다.

고급스럽게 리뉴얼된 원통형 케이스는 오크우드 링 40개가 쌓여 있는 형태로, 40년의 세월을 상징한다. 점차 진해지며 퍼지는 듯한 컬러는 매링 과정에서 더욱 복합적이고 다채로운 풍미를 얻게 되는 것을 표현하였으며 수작업으로 마감된 골드 금박 디테일과 스웨이드 소재로 마무리된 내부가 더욱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선사한다.

발베니의 브랜드 매니저는 “’발베니 레어 매리지’는 몰트 마스터 데이비드 C. 스튜어트 경이 60년에 걸쳐 쌓아온 위스키 장인의 경력으로 엄선한 오크통의 원액들을 사용하여 섬세하게 디자인한 위스키 컬렉션이다. 이번에 출시된 ‘발베니 40년 레어 매리지’는 ‘캐스크 스트렝스’ 방식으로 순수한 위스키의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다. 마실수록 한 겹씩 드러나는 맛과 향의 레이어가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샤르도네의 섬세한 풍미를 담은 ‘페리에 주에 블랑 드 블랑’ 출시

▲ 페리에 주에 블랑 드 블랑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는 자연을 예술로 승화한 샴페인 브랜드 ‘페리에 주에(Perrier-Jouët)’의 최상급 샤르도네 100%로 빚어 매혹적인 향과 뛰어난 풍미를 자랑하는 ‘페리에 주에 블랑 드 블랑(Perrier-Jouët Blanc de Blancs)’과 ‘페리에 주에 벨 에포크 블랑 드 블랑 2012 빈티지’를 출시한다.

페리에 주에는 1811년 설립 이래 샤르도네를 주력품종으로 섬세한 플로럴 아로마를 표현하는 샴페인을 선보여 왔다. 양이 아닌 품질을 중요시하는 샴페인 하우스 페리에 주에는 통상적인 숙성규정의 두 배에 달하는 최소 3년의 숙성기간을 거친다.

페리에 주에 샤르도네의 순수성을 보여주는 결정체라 할 수 있는 ‘페리에 주에 블랑 드 블랑’은 논빈티지 뀌베(Cuvée)로, 청포도 품종 중 고급 품종인 샤르도네(Chardonnay) 만으로 만들어 경쾌하고 프레시한 아침이슬과 같은 풍미를 선사한다. 이는 피노 누아, 샤르도네, 피노 므뉘에가 블렌딩 된 일반적인 샴페인보다 훨씬 섬세하고 독창적이라, 하이엔드 레스토랑의 쉐프들과 소믈리에들이 기다려온 제품이다.

‘페리에 주에 블랑 드 블랑’은 섬세하고 경쾌한 버블은 물론이며, 아카시아, 엘더베리 등 매혹적이고 향기로운 플로럴 아로마에 크리스피한 시트러스 향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놀라울 정도로 매끄럽고 부드러운 마무리로 신선함이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우아하면서도 생동감이 넘치는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풍미가 특징이다.

‘페리에 주에 블랑 드 블랑’과 더불어 새롭게 선보이는 ‘페리에 주에 벨에포크 블랑 드 블랑 2012’ 역시 최상급 샤르도네 100%로 빚어 진귀하고 희소한 순수 예술작품과 같아 샴페인 계의 옐로우 다이아몬드라 불린다.

특히 ‘페리에 주에 벨에포크 블랑 드 블랑 2012’는 페리에 주에의 빈티지 뀌베 중에서도 가장 플로럴하고 우아하며, 페리에 주에의 예술성과 명품 샤르도네의 순수성을 보여주는 결정체라 할 수 있다. 아카시아, 라일락, 엘더베리와 산딸기꽃 등 매혹적이고 압도적인 플로럴 아로마를 느낄 수 있으며, 꿀, 레몬향, 절인 배와 바닐라, 헤이즐넛, 브리오슈의 복합적인 풍미가 입 안을 새틴처럼 부드럽게 감싸며 길고 우아한 여운을 남기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페리에 주에는 ‘페리에 주에 블랑 드 블랑’ 론칭을 기념하여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에서 페리에 주에 셀러 마스터와 함께하는 갈라 디너를 진행한다. 그리고 이후에는 레스토랑 ‘묘미’를 비롯한 서울의 여러 하이엔드 레스토랑에서 ‘페리에 주에 블랑 드 블랑’ 페어링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이엔드 레스토랑 외에도 ‘페리에 주에 블랑 드 블랑’과 ‘페리에 주에 벨에포크 블랑 드 블랑 2012’는 4월 29일부터 더 현대 서울에서 열리는 페리에 주에 팝업 스토어를 비롯해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

‘맥BTI’, 올해 출시된 편의점 수제맥주 중 최다 판매, 2주만에 42만 캔 돌파

▲ 맥BTI <사진=제주맥주>

제주맥주(대표 문혁기)가 선보인 맥BTI가 올해 출시된 편의점 수제맥주 중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MZ 세대를 중심으로 SNS 상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출시 2주만에 42만 캔 판매를 돌파한 것.

총 4종으로 출시된 맥BTI는 4캔을 모아 인증하는 콜렉트 앤 플레이(COLLET&PLAY) 콘셉트의 제품이다. 각 캔마다 ‘E-I’, ‘N-S’, ‘F-T’, ‘P-J’가 양면에 적혀 있어 4캔을 구매하면 16가지의 맥BTI 유형을 조합할 수 있다.

특히 맥주로 성격 유형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과 성격 유형 인증을 위해 4캔을 필수로 구매하게 만드는 기획력이 어우러져, 콘텐츠에 열광하는 MZ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디자인도 한 몫했다. 맥BTI는 각 캔의 양면을 알파벳 별로 모두 다른 색상으로 구성해 MZ 세대의 인증샷 욕구를 불러일으켰다. 실제로, “J 찾아 편의점 다섯 곳 돌았다”, “드디어 I 찾았다” 라는 코멘트와 함께 SNS 상에 맥BTI 4캔을 조합한 게시물이 쏟아지고 있다.

맥BTI 모델인 쇼트트랙 국가대표 곽윤기 선수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곽윤기 선수는 외향적으로 보이는 성격과 달리 내향형(I) 성격을 인증하며 화제가 된 바 있어, 맥BTI 모델로 잘 어울린다는 반응이다. 특히, 내향형을 뜻하는 ‘I’면의 핑크 컬러가 곽윤기 선수를 상징하는 핑크색 머리와 일치해, 모델이 나서서 익살스러운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주목을 받았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